UPDATED. 2024-03-29 10:42 (금)

“EOS 기반한 프로젝트, 한국 시장과 긴밀한 관계 맺고 싶어”
상태바
“EOS 기반한 프로젝트, 한국 시장과 긴밀한 관계 맺고 싶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02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ello EOS의 '쯔천(Zicen)' 대표,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현장 방문

[블록체인투데이 박훈 기자] 2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있는 중국 커뮤니티인 Hello Eos(헬로 이오에스) 쯔천 대표가 지난 4월 한국을 방문했다. Hello Eos는 6,000,000개 이상의 온라인 판독을 획득한 EOS 관련 콘텐츠를 지녔다. EOS진영에서 비탈릭 부테린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Hello EOS의 '쯔천(Zicen)' 대표가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현장을 방문, EOS의 전망에 대해 밝혔다.

Q.본인 소개를 한다면.

A. Hello Eos 대표를 맡고 있는 쯔천이다. 2013년부터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사업에 참여했다. BM(ByteMaster, Daniel Larimer, CTO, EOSIO의 Daniel Larimer, Founder, CTO) 때문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에 더 전념할 수 있었다. BM 덕분에 나는 블록체인이 더 나은 세상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EOS 백서를 중국어로 번역하여 우리 팀과 함께 많은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연락을 해 왔고 Hello Eos는 점차 EOS 매니아들의 중국 최초, 최대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되었다.

Q. Hello Eos에 대해 궁금하다.

A. Hello EOS는 EOS의 블록 프로듀서다. 20만 명 이상의 사용자 기반을 가진 커뮤니티로, Hello EOS는 최고의 EOS 최고의 커뮤니티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 팀은 중국에서 EOS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팀이다. Hello EOS는 EOS 백서의 번역 작업 이후 EOSIO의 개념과 기법을 보급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을 끌어 모으고 점차 EOS 매니아들의 초기 중국 공동체를 형성하였다.

다른 운용 지향적인 팀과는 달리, 우리는 EOS를 더 큰 커뮤니티를 홍보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지역사회의 요구와 일반 사용자의 교육에 더 중점을 두었다. 현재 HelloMedia, HelloTalk, HelloDaily, HelloNews, HelloWeekly 등의 최신 정보, 커뮤니티 상호 작용, 프로젝트 보고서, 마스터 인터뷰 등을 다루는 여러 칼럼이 있다.

Q.지난 4월 한국에 방문한 이유가 있다면.

A. 한국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이용자수, 직원 수, 암호화폐 거래량 등 다양한 면에서 세계 1위다. 한국은 꼭 한번 방문하고 싶었다. 이번에는 Hello EOS를 홍보와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에 참석하기 위해 방문했다.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행사장에는 한국 정치가들뿐만 아니라 기업인, 개발자, 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들이 미래 암호화폐에 대해 열중하는 모습에 놀라웠다. 그들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블록체인을 홍보하고 있었다. 이것만 보더라도 한국이 블록체인 산업에서 세계 선두 자리를 차지한 이유를 알 수 있다. 나는 한국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에 관련된 기관과 기업, 그리고 사람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싶다. 한국 시장은 EOS 생태계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며, 한국 시장 역시 EOS에 대해 관심이 많다고 들었다.

Q.현재 회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하신다면.

A. EOS 프로젝트 지원과 미디어 홍보가 최우선으로 해야 할 일이다. 우리는 기술과 보안 서비스, 지역사회 자원 및 미디어 노출 등을 포함한 EOS 기반 프로젝트에 최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WeChat 그룹, 지식 플래닛, 웨이보, 비후, 바이스크, 후비 풀, EOS LIVE, Janshu, 8btc, 그리고 많은 제3자 블록체인 웹사이트와 같은 주류 미디어 플랫폼에 (우리가 지닌) 2595개의 원문과 비디오를 추가하고 6,000,000개 이상의 온라인 판독을 획득한 EOS 관련 콘텐츠를 계속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Hello EOS에서 제작한 HelloMedia는 블록체인 산업 보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뛰어난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팀을 대중에게 탐구하고 시연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인터뷰와 홍보를 통해 중국 사회에 프로젝트와 함께 많은 EOS 블록 제작자를 소개하였다. 지금까지 HelloMedia는 누적 조회수만 해도 15만 건을 돌파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우리는 EOS의 거의 모든 생태계를 망라하는 미디어 매트릭스를 설립하고,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보안팀인 SlowMist를 EOS 생태계로 합류시키는데 성공했으며, 광범위한 영역 내에서 심층적인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Q.국내 블록체인 행사에 참여했다. 보고 느낀 점이 있다면.

A. 한국의 e-스포츠와 게임산업이 블록체인 기술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과 한국 시장이 갖고 있는 잠재력에 대해 놀라웠다. 서울에 도착하기 전에, 나는 한국 시장이 얼마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열정적인지 들어본 적이 있다. 내가 상상했던 것 그 이상이었다.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에서 블록체인 전문가 2000여 명과 국내 유명 게임업체 수십 곳이 모여 블록체인 및 게임산업의 발전 추세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 행사를 통해 정보 공유, 프로젝트 육성, 기술 지원, 미디어 및 커뮤니티 자원에 공동으로 초점을 맞추면서 EOS 생태계 내에서 한국 e스포츠와 게임 산업의 확대를 가속화해 한국과 중국 투자자들에게 모두 이익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면 결국 블록체인 산업에 있어 정상에 도달할 것으로 생각한다.

Q.지난 4월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했다. 올해 암호화폐 전망에 대해 말씀하신다면.

A.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 이제 암호화폐 불황은 끝났다고 본다. 올해부터 암호화폐 시장은 최소 2년동안 호황을 맞이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제 비트코인 가격은 3100달러 아래로 내려가지 않을 것이며 암호화폐 창업자, 투자자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나는 지난 2월달부터 암호화폐에 대해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Q.올해 계획하고 계신 계획과 목표가 있다면.

A. 지금도 앞으로의 계획은 EOS 기반한 프로젝트에 대해 지원하고 육성하는 일이다. 우리는 현재 EOS의 몇몇 사이드 체인과 DApps에서 서비스를 확장하여 EOS 생태계가 더 많은 사용자를 개발하고 주입하도록 돕고 있다. 한국 시장 역시 우리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계획과 지금까지 달성한 성과를 밑바탕으로 Hello EOS는 지역사회 조직과 정보 보급을 통해 기업 경영을 촉진하는 것이 목표이다. Hello EOS는 자체의 장점을 지원함으로써 EOS 기반 프로젝트에 최대한 많은 리소스와 지원을 제공하고 EOS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으로 세계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