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블록체인투데이, 日최대 한국뉴스 플랫폼 와우코리아와 '뉴스 커넥션' 협력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 日최대 한국뉴스 플랫폼 와우코리아와 '뉴스 커넥션' 협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14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국내 최장수 매거진 미디어 블록체인투데이가 일본 최대의 한국뉴스 플랫폼 에이아이에스이(AISE, Inc.)와 뉴스 및 정보 공유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일본 도쿄에 소재한 에이아이에스이는 자체 플랫폼인 와우코리아(WowKorea)를 통해 한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IT분야의 일본어 뉴스를 하루 100개 이상 일본 현지에 전하고 있다. 이 뉴스는 일본의 여러 포털 사이트로도 배포되어 한국 뉴스의 조회수는 월 1억 회 이상이다.

와우코리아는 뉴스 이외에도 SNS 등의 채널로 한국 사회에 관심이 많은 일본인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한국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는 국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온오프라인 미디어사로, 국내 최장수 블록체인 매거진 연혁을 자랑한다. 매체는 국내의 전문 기자 및 해외 특파원들을 통해 국내외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뉴스 커넥션 협력을 통해 일본과 한국의 뉴스를 공유하여 폭넓은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한다. 즉, 한국의 뉴스는 일본어로 번역되어 와우코리아에 제공되고 일본의 뉴스는 한국어로 번역되어 블록체인투데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투데이 기사는 와우코리아를 통해 일본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태국 등 국가에도 연계 노출되어 배포될 계획이다.

블록체인투데이 관계자는 "이번 에이아이에스이와의 협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독자들에게도 블록체인투데이의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활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폭넓은 콘텐츠와 질적인 정보 제공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와우코리아는 "한국의 블록체인과 가상코인, NFT등에 대한 정확하고 빠른 뉴스를 일본에 알리기 위하여 한국의 블록체인투데이와 협력이 필요하다. 뉴스의 교류는 양국 정부차원의 외교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들었던 상대국 시민과 사회에 대한 이해의 수준을 높여, 미래의 번영을 함께할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