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6:16 (목)

아이피샵,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아이피샵,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프로젝트 진행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8.31 1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의 엔터 계열사 '새라온 E&T'가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매주 1회 새라온 E&T 유튜브 채널에서 가수 다비, 기타리스트 장하은을 MC로 내세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더불어 매회 새라온 E&T가 음원제작에 참여한 아티스트가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유튜브 콘텐츠 특성을 살려 '보는 음악'의 재미를 선사한다.

플레이리스트의 선곡은 기존의 음원차트 형식에서 벗어나 MZ세대의 패턴과 취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댓글 소통을 통해 음악에 대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안영필 아이피샵 이사는 "신인 및 인디음악을 하는 가수들에게 미디어를 통한 홍보 수단이 부족함을 해결하며, 리스너들에게 구체적인 감상 포인트를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플레이리스트는 내가 좋아하는 곡을 댓글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자신의 경험과 생각 등을 공유하는 일종의 소통창구의 역할로 MZ세대의 음향취향을 저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새라온E&T는 종합 IP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의 계열사로 K-POP, 드라마, 영화, 웹툰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 회사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