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1 (목)

가상자산 지갑 플라페이(PLAPAY), 이더리움(ETH) 결제 가능
상태바
가상자산 지갑 플라페이(PLAPAY), 이더리움(ETH) 결제 가능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9.16 1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코리아앱㈜에서 선보인 가상자산 월렛 ‘플라페이(PLAPAY)’는 보유한 코인의 송금, 스테이킹, 페이 등이 가능하며, 현재 코인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가 도입된 수도권 내 카페, PC방, 음식점 등에서 코인결제 시 플라페이(PLAPAY) 지갑이 사용되고 있다.  

플라페이(PLAPAY)는 상장되어 있는 모든 코인의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며, 그 중에서도 이번 '머지'(Merge) 업그레이드를 통해 세간의 주목을 받고있는 이더리움(ETH)의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더리움(ETH)은 스마트 계약이 가능하며 디파이(defi)와 NFT 모두 구현할 수 있어 비트코인(BTC) 다음으로 시가총액이 큰 암호화폐이며, 블록체인 시스템을 작업증명(PoW) 방식에서 지분증명(PoS) 방식으로 전환하는 '머지'(Merge) 업그레이드 완료를 앞두고 시장의 열기를 주도하고 있다.

내년에 이더리움의 초당거래속도를 개선하는 '서지' 업그레이드도 예고된 상태이며, ‘서지(The Surge)’ 업그레이드를 시작으로 ‘버지(The Verge)’, ‘퍼지(The Purge)’, ‘스프러지(The Splurge)’의 4가지 절차를 추가적으로 진행해야 이더리움의 로드맵이 완성된다. 

플라페이(PLAPAY)는 이더리움(ETH) 결제 지원에 이어 스테이블 코인 중 하나로 미국의 달러와 동일한 가치를 가진 암호화폐인 ‘USDT’의 결제 지원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