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해시드, 블록체인 인재 양성소 커뮤니티 프로토콜 캠프 3기 활동 시작
상태바
해시드, 블록체인 인재 양성소 커뮤니티 프로토콜 캠프 3기 활동 시작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0.07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주관하는 실전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그램인 ‘프로토콜 캠프(Protocol Camp)’ 3기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올해 2월 출범한 프로토콜 캠프는 지난 9월까지 블록체인 및 웹 3.0 산업에서의 취업 및 창업을 꿈꾸는 19명(개발자 15명, 디자이너 4명)의 수료자를 배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들은 탈중앙화금융(DeFi), 대체불가능토큰(NFT), 탈중앙화조직(DAO)과 관련된 총 5개의 프로젝트를 높은 완성도로 수행했다.

이번 프로토콜 캠프 3기는 이달 11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활동한다. 특히 보다 넓은 범위의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해 기존에 없던 기획자 포지션을 추가해 총 14명(개발자 8명, 기획자 4명, 디자이너 2명)의 참가자들을 최종 선발했다.

해시드는 기획자 포지션을 추가한 것과 더불어 파트너사 견학 세션 증대, 여러 직군의 멘토 섭외 및 사내 리서처들이 이끄는 토론 시간 추가 등을 통해 프로토콜 캠프가 블록체인 인재 양성소를 넘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웹 3.0 빌더 커뮤니티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시드 플랫폼팀 총괄 홍석원 이사는 “기획자 포지션을 추가한 만큼 더욱 다양한 인재들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프로토콜 캠프를 통해 더 많은 블록체인 인재들이 배출되고 함께 발전하는 커뮤니티가 형성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3개월간 합숙형으로 진행되는 프로토콜 캠프는 참가자들이 프로젝트 수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숙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코딩 교육, 멘토링, 파트너사 견학, 네트워킹 파티 등 참가자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보다 친숙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