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블록체인 기반의 명품 인증 유통 플랫폼, 인비(INVI)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의 명품 인증 유통 플랫폼, 인비(INVI)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10.12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명품 쇼핑몰 센터 구축

◆INVI 소개
인비토큰은 명품시장에서 현물자산과 가상자산 간의 교환을 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설계/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이며 론칭 준비중인 명품 NFT 쇼핑몰, 인비몰(Invimall)의 결제코인이다. 

인비트리는 인비만의 명품시장 생태계 조성 및 확장을 최우선으로 두고 오프라인 매장 확보, 명품제품군 다양화에 힘쓰고 있다. 결재이력, 배송이력, 통관이력, 검수이력과 보증서발급(NFT적용)등 명품 유통 전과정을 블록체인화하는 프로젝트이다.

◆주요 사업모델 및 인비몰/인비토큰
인비는 수입시장의 가품 문제를 블록체인 기술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온라인상으로 구매한 상품을 전국 각지의 매장들을 통해서 보다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의류, 잡화, 액세서리, 쥬얼리 등 다양한 명품을 한 번에 경험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비토큰을 통해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중고상품의 거래 역시 NFT를 통한 인증시스템으로 안전하게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명품시장에서 중고거래의 엄청난 규모를 고려하여 인비몰은 향후 명품중고거래를 위한 P2P NFT거래를 핵심사업군에 포함시켰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본인의 상품을 인비몰에서 자유롭게 P2P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인비몰은 국내 유일의 명품 통합 판매 채널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상중인 사업 분야는 다음과 같다.

1. INVI 생태계 : INVI는 보다 다양한 잠재 유저와 법인, 국가 간의 장벽을 넘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된 생태계를 구축한다. 인비몰은 향후 글로벌서비스를 구축하여 세계 모든 사용자들에게 균일한 정보와 접근의 권한, 유통의 기회를 제공하며, 유저들 스스로 글로벌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다.

2. 정품 인증 시스템 : 명품의 유통과정에서 명품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블록체인 기반의 명품 인증 시스템을 적용한다. 정품 인증 시스템을 통해 정품 인증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정품을 파악하는 시간을 단축하고 블록체인에 기록된 정보를 즉각적으로 분석하여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다.

3. 명품 중고거래를 위한 NFT : 브랜드 회사는 모델명, 사이즈 등 제품의 특징을 세부 기입하고 블록체인에 기록된다. 이런 방식으로 유통 업체, 운송 업체, 도소매 업체 모두 블록체인에 기록되며 소비자는 QR코드를 부여 받고 이를 통해 명품의 진품, 서비스 및 수리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4. Payment : 기존 PG/VAN 결제 시스템과 블록체인을 융합하여 온/오프라인 에서 기존 결제수단인 간편결제 및 인비토큰으로 손쉽게 결제가 가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5. 멤버십 솔루션 :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국경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핀테크 기술과 융합하여 지불결제를 가능하게 한다. 일반회원 및 VIP회원에게 인비토큰 보상프로그램과 프로모션 영역의 쿠폰, 이벤트, 할인정보 등을 제공한다.
 

인비토큰(INVI)은 인비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모든활동 및 블록체인 기반 쇼핑몰에 사용되는 통화이다. 인비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며, 정품 인증 시스템(스마트 컨트렉트의 지원, NFT)를 통하여 안정적이며 보안성 높은 유저간 중고 거래 가능를 통해 고부가가치를 부여하고자 한다.

​​​​​​​◆명품 정품인증 및 보안 문제 해결
시장조사에 따르면 현재 MZ세대의 명품 소비확대에 힘입어 온라인 중고명품 시장이 따라 커지는 추세다. 중고명품 거래시 진품여부를 개인이 판단하기에는 역부족이기 때문에 구매지는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회사를 믿고 거래를 한다.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가품을 판매한다고 하더라도 일반인이 이를 판결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인비(INVI)는 명품의 유통과정에서 명품의 신뢰성 및 명품인증을 확보하기 위해서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 시스템을 적용한다. 

블록체인 기반의 시스템으로 프리미엄 브랜드의 수입 통관부터 구매, 판매, 유통, 렌탈 등 상품이 유통되는 전과정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VIP 고객, 상품, 지역, 가격 등의 경로를 빅데이터화 하여 판매/유통의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등, 발생하는 이익의 극대화를 통해 궁극적으로 유저에게 이익을 추가 보상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인비토큰의 전망
최근 일반 소비자들의 생활 수준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상품 및 서비스의 유통관리에 대한 기대 또한 높아지고 있으나, 현재의 기술력과 인프라는 최종단계에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로 하여금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지지 않고 있다. 이에 유통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는 굉장히 낮은 편이다. 

인비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해결 기능성을 시장의 이해관계자에게 홍보하고, 각종 패션 산업 전체의 명품시장을 INVI 토큰을 통해 손쉽게 거래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번에 론칭할 인비몰(Invimall) 거래의 핵심역할을 할 인비토큰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이다. 인비몰은 현재 다양한 명품업체들과 제휴하여 생태계를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