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광주아트페어' 나흘간 32,530명 방문하며 흥행·판매 성공
상태바
'광주아트페어' 나흘간 32,530명 방문하며 흥행·판매 성공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0.13 1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미술생태계를 지원하는 사랑받는 미술시장’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 13회 광주아트페어(이하:아트광주22)가 지난 9일 화려하게 폐막했다. 10월 6일부터 10월 9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된 이번 아트광주22는 아트광주측에 따르면 총 32,530명이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86개 갤러리 부스와 11개 특별전 부스, 17개 기획전 부스로 구성돼 출품작 규모는 4,350여 점이었으며, 지역의 유명작가 작품부터 청년작가까지 다양한 작품과 예술적 성과의 가능성을 선보이며 관람객, 미술애호가, 컬렉터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갤러리 부스, 기획전 부스, 특별전 부스의 적절한 구성으로 미술적 다양성을 추구하여 한 명의 고객이 여러 작품을 구매하기도 하고 수천만~수억 원대를 호가하는 작품 판매도 이어지며 작품 판매액 22억 3천만원을 달성하는 등 참여 갤러리 곳곳에서 '완판' 행진이 이어졌다. 

아트광주22 사무국측에 따르면, “이번 아트광주22는 지난해와 비교하여 공간면적을 대폭 확장했을 뿐 아니라, 갤러리 부스와 기획전 이외에도 국내 기업, 문화재단, 부산미술협회 (BFAA), 광주 장애인 미술단체 등 다채로운 국내 미술문화 관련 연계 부스운영으로 지역 미술문화 생태계를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아트광주22 사무국과 MOU(업무협약)을 체결한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는 “ 지난해부터 유입된 MZ 세대의 미술시장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컬렉터들의 구매열기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작가 인터뷰, 소규모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준비하여 많은 방문객들의 호응도가 좋았다. 이번 페어의 성공을 밑거름 삼아 앞으로도 광주아트페어가 한국을 대표하는 미술시장으로 비상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아이피샵은 3개의 갤러리 부스 운영 및 아이피샵의 NFT 마켓 플레이스 ‘ONFT’에 등록된 NFT작품을 선보였으며, 바이올린연주, 성악, 한국무용공연, 추첨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며 많은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 외에도 이번행사의 온라인 티켓판매를 단독으로 진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