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제4차 블록체인 리더스포럼 성황리 개최
상태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제4차 블록체인 리더스포럼 성황리 개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10.26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고, DKL 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리버밴스 주식회사, 블록체인투데이가 후원한 2022 제4차 KBIPA 리더스포럼이 10월 25일 힐튼가든인 서울 강남에서 블록체인 리더스포럼 회원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업과 전문가, 법조인과 기자 등 각계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산업발전을 위한 공론의 자리로 마련되었다. 개회사를 통해 협회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은 협회 발전을 위해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는 각계 인사에게 감사를 전하며, 블록체인 산업 분야의 리더들과 각계각층 인사들이 교류하며 블록체인으로 열어갈 세계를 함께 이해하고 미래비전을 살펴보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는 DKL 파트너스의 권단 대표변호사가 ‘국내 가상자산사업 규제 법안 현황과 전망’에 관하여 기조발제에 나섰고, 리버밴스 주식회사의 김항진 CSO가 ‘이더리움 서울(이더리움 하드포크)’라는 주제로 회원사 실증사례 발표를 진행하였다.

권단 변호사는 국내 디지털자산 관련 법안의 개선점에 대해 “기술 혁신 장려와 시장 및 이용자 보호의 균형 입법안, 디지털 자산의 정의와 종류 및 적용 대상 범위 특정, 혁신 장려와 형사 처벌 조항 폐지 또는 최소화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밝혔다.  

김항진 CSO는 ‘이더리움 월드랜드’라는 핵심기술의 특징이 EVM(Ethereum Virtual Machine)과 호환, VCA(Verifiable Computation Algorithm) 합의라고 강연했으며 개별 기술로 VCA 합의 프로토콜, DeSecure 복합체인 연결기술, VCA합의 프로토콜, DeSecure 복합체인 연결 기술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