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다윈KS, 카자흐스탄 DPEXBit 거래소와 업무 제휴 체결
상태바
다윈KS, 카자흐스탄 DPEXBit 거래소와 업무 제휴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10.31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GITAL(CRYPTO) ATM & 거래소 연동
좌측부터 다윈KS 이종명 대표, DPEXBit 김준성 대표가 D14 부스에서 업무제휴 체결 후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Blockchain Week in Busan/ BWB 2022’에 기업별 밋업(Meet Up) 연사로 초대받아 참가한 블록체인 핀테크 플랫폼 전문 기업 ㈜다윈KS(CEO: 이종명)는 행사장 내 자사 디지털ATM/DTM, 크립토ATM/CTM과 QR Pay 솔루션을 설치 운영한 D14 부스에서 카자흐스탄 정부 승인 최초의 가상자산 거래소 DPEXBit(CEO: 김준성)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BWB 2022’ 행사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렸으며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바이낸스, FTX, 후오비가 메인 스폰서로, 블록체인투데이가 메인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는 대형 컨퍼런스이다.

DPEXBit 거래소는 카자흐스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카자흐스탄의 탱그리경마와 전략적 제휴로 거래소 내의 SCVG코인으로 직접 경마 베팅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스포츠베팅 연계 거래소로써 투자자들이 코인 뿐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거래소이다. 뿐만 아니라, 거래소의 전략 기축통화인 SCVG는 VISA카드와 제휴를 통해 투자자가 SCVG만 보유하고 있으면 VISA카드를 거래소에서 신청, 발급받을 수 있으며, 전세계 VISA가맹점 어디서든 코인 투자 금액을 실물 거래의 지급,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거래소이다.

다윈KS는 DTM과 CTM을 통한 환전, 입출금, 송금, 충전 서비스와 QR Pay POS를 이용한 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다윈의 등록 특허 기술인 비대면 KYC(Know Your Customer/본인인증), AML(Anti-Money Laundering/자금세탁방지) 기술 적용이 실현되었기에 가능하다. 특히 DTM은 지난 해 12월 블록체인 특구인 부산시 애큐온저축은행 서면금융센터에 설치, 17개국 80여종 법정화폐 대상 외화 환전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이는 금융기관과 핀테크 기업 간 최초의 콜라보 사례로 기록됐다. 

다윈KS 이대표는 “DPEXBit 거래소와의 업무제휴는 의미하는 바가 크다. 법정화폐(FIAT) 외화 환전 ATM 운영을 위해서 은행 고시 실시간 환율 적용이 필요한 것처럼 암호자산 환전 거래를 위해서는 거래소 고시 실시간 가격정보가 필요하다. 특히 거래소마다 코인 가격이 다른 것이 현실인데, 해당 지역(국가)에서의 원활한 CTM 운영을 위해서는 지역의 거래소 고시 실시간 가격정보가 필요하다. 이번 제휴로 다윈의 카자흐스탄 진출이 가시화되었음을 알리고 CIS 국가로 확장을 기대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질 수 있게 되었다.” 라며 기뻐했다.

한편 다윈KS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GATE.IO, 플라이빗, 오아시스 등 가상자산 거래소 사업자들과 자사 D14부스에 설치한 DTM, CTM 시연과 체험을 통해 협력사업 구조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교류를 계속 하기로 했고, 중국, 일본, 베트남 등에서 방문한 사업자들과 DTM, CTM을 자국에 공급하고 싶다는 제안을 받고 후속 조치를 진행하기로 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