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23 (목)

빗썸, 상폐 규정 변경… "30일 소명 기간 삭제"
상태바
빗썸, 상폐 규정 변경… "30일 소명 기간 삭제"
  • 편집팀
  • 승인 2022.11.03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5대 가상화폐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가 루나2.0 에어드롭 지원을 시작했다. 3일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센터 앞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국내 ‘루나’ 투자자들도 새롭게 출시된 루나2.0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기존 루나 보유자들에게 루나2.0을 신주 배정(에어드롭)하기로 결정하면서다. 다만 루나2.0이 모두 배분되기까지 최대 5년이라는 시간이 걸리는 만큼, 보상책으로서 실효성이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2022.6.3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지난 1일 상장돼 있는 코인이나 토큰에 대한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 이용약관을 개정했다.

뉴스1에 따르면 변경된 이용약관에 따르면 빗썸은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된 회사가 투자유의 사유를 해소하지 않을 경우' 해당 자산의 거래지원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다.

기존 이용약관에는 빗썸이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한 날로부터 '30일'이라는 소명 기간을 뒀지만 이 부분이 삭제됐다.

빗썸 관계자는 이날 소명 기간이 삭제된 것을 두고 "(국내 5대 거래소가 만든 디지털자산 연합체) 닥사(DAXA)에 속한 다른 거래소들과 거래 지원 종료 시점을 맞추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론상으로는 소명 기간을 1년 이상 길게 두거나 며칠 내 상폐시키는 식으로 다소 빠른 시간 안에 거래 지원을 종료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경우는 극히 적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빗썸은 상장폐지와 관련한 부분 외에도 '가상자산 시세 변동으로 인한 결과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귀속된다'는 내용을 변경된 이용약관에 추가했다.

개정된 이용약관은 내달 1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빗썸 측은 회원들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해 자유롭게 탈퇴할 수 있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