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7 09:10 (월)

라인스튜디오, 더샌드박스 '케이버스'에 전용 테마공간 조성
상태바
라인스튜디오, 더샌드박스 '케이버스'에 전용 테마공간 조성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1.10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메타버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LINE studio, 대표 이정원)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 대표 세바스티앙 보르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내에서 유저가 가상 토지 인 ‘랜드’를 소유하고, 직접 자신의 지적재산권(IP)를 제작하거나 NFT화 하고,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라인스튜디오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더 샌드박스의 K-콘텐츠 전문 공간인 케이버스(K-Verse)에 라인스튜디오 전용 테마 공간을 조성하고, 유저들이 라인스튜디오의 대표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LINE Rangers), 라인 셰프(LINE CHEF) 등을 메타버스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라인스튜디오는 유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을 활용한 NFT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정원 라인스튜디오 대표는 “더 샌드박스와 손을 잡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활용해 기존 게임 공간을 넘어 메타버스에서 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는 라인스튜디오 게임과 캐릭터들을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으로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을 개발 및 제작하여 대만, 태국, 홍콩 등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연구하며 전 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이 있으며, 1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