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노래 통해 토큰 채굴"… 도코버스(DOKOVERSE) NFT 런칭
상태바
"노래 통해 토큰 채굴"… 도코버스(DOKOVERSE) NFT 런칭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1.21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도코 컬렉션에서 ‘DOKOVERSE’ NFT를 런칭한다고 21일 밝혔다.

DOKOVERSE는 도코 컬렉션의 대표인 가수 도코가 직접 참여한 NFT 프로젝트로, 이더리움 기반 S2E(Sing to Earn) 특성을 지닌 프로젝트다. 노래를 통해 토큰 채굴이 가능하며, 채굴된 토큰은 도코버스 생태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유틸리티 토큰 역할을 한다. 

이번에 런칭할 도코버스 PFP NFT를 구매할 경우 온라인 오디션 참가 자격을 부여하고, 한정판 음원을 소유할 수 있으며, 가수이자 도코 컬렉션 대표인 도코와 도코 스튜디오에서 곡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한다. 이외 혜택으로 KPOP 관련 페스티벌 VIP 패스 초대권을 증정한다고 한다. 

도코 컬렉션의 대표 도코는 2018년도에 데뷔한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로 전상근 '사랑이란 멜로는 없어', 적재 '나랑 같이 걸을래', 백지영 '거짓말이라도 해서 널 보고싶어' ,둘째이모 김다비 주라주라 등 다양한 장르의 메가 히트곡을 만들고, 트와이스의 보컬 디렉팅을 맡아 프료듀서의 입지를 다졌다.

도코버스 관계자는 “2111년 NEO-SEOUL을 시대적 배경으로한 도코버스 스토리라인은 어느정도 구상된 상태이며, 앞으로 글로벌 팀 구축과 프리민팅, 커뮤니티 빌드업 등을 기획에 있으며 도코버스의 세계관을 완성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 도코버스 프로젝트와 관련된 정보는 오는 22일 도코가 직접 참여하는 AMA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12월 9일 도코버스 NFT의 첫번째 민팅과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도코버스NFT 총 물량은 5,000개로 민팅은 3차까지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