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제5차 블록체인 리더스포럼 성황리 개최
상태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제5차 블록체인 리더스포럼 성황리 개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11.23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리드포인트시스템과 블록체인투데이가 후원한 2022 제5차 KBIPA 리더스포럼이 지난 22일 힐튼가든인 서울 강남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블록체인 리더스포럼 회원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업과 산·학·연·관 관계자 등 각계 전문가 30명 가량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의 주요 주제는 디지털·모바일 ID 표준 및 서비스 동향이었다. 개회사를 통해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은 협회 발전을 위한 관심에 감사를 전하며 "블록체인 산업 분야의 리더들과 각계각층 인사들이 교류하며 Web 3.0 시대의 비전을 살펴보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양대학교 최명렬 교수가 ‘디지털/모바일 ID 표준 및 서비스 동향’에 관하여 기조발제에 나섰고, 리드포인트시스템 김도형 대표가 ‘SaaS 기반 블록체인: 지능형 안전유통플랫폼 활용 사례’라는 주제로 회원사 실증사례 발표를 진행하였다.

최명렬 교수는 국내 디지털 ID 표준 전문가로, 국제표준기구에서 전자여권, 운전면허증, 선원신분증 등 응용 분야 국제표준을 담당하는 SC17 분과 위원장이다. 최 교수는 이 날 디지털 ID의 정의, 모바일 신분증 로드맵, 디지털 ID 표준화 현황 등에 대한 강연을 이어나갔다.

김도형 리드포인트시스템 대표는 커져가는 콜드체인 시장 속, 의약품 보관과 유통에 따른 품질관리 이슈를 해결하는 방안 중 하나로서 SaaS 기반 지능형 안전유통정보를 제안했다. 김 대표는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안전유통플랫폼의 주요 기술들에 관해 설명했으며 스마트 콜드체인 차별화 기술 및 시장확대 전략을 제시하였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