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1 (금)

"비트코인, 50만 달러 돌파하는 것 불가능하다"
상태바
"비트코인, 50만 달러 돌파하는 것 불가능하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2.05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디지털 마이크 노보그라츠 CEO
(출처=트위터/novogratz) 갤럭시디지털 마이크 노보그라츠 CEO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CEO는 앞으로 비트코인(BTC)이 50만 달러를 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물인 노보그라츠는 최근 블룸버그TV에 출연하여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이같이 전망하면서 최근 불거진 FTX 사태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뱅크먼프리드와 그의 팀이 사기를 저질렀다. 그는 기소되어야 하고 당국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노보그라츠는 지금까지 비트코인이 50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해 왔다. 그는 지난 3월 5년 이내에 비트코인이 50만 달러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엄청난 강세 예측이 실패하면 채택 주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틀린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7월 테라(Terra)가 붕괴한 이후에도 50만 달러 예측에 대한 주장을 더욱 강하게 밀어붙였다.

그러나 11월 초 FTX 거래소 붕괴 이후 암호화폐 위기가 더욱 악화되어 비트코인 가격이 2년래 최저 수준으로 폭락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완만하게 회복되어 1만7,000달러 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FTX 전 CEO 샘 뱅크먼프리드(Sam Bankman-Fried)가 망상에 빠졌다"고 비난하면서 "이런 불명예를 저지른 암호화폐 인물은 감옥에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