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메타마스크, 페이팔 통한 이더리움 구매·전송 허용
상태바
메타마스크, 페이팔 통한 이더리움 구매·전송 허용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2.15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디지털 결제 플랫폼 페이팔(PayPal)이 메타마스크(MetaMask)의 모회사인 콘센시스(ConsenSys)와 협력해 메타마스크 사용자가 페이팔 플랫폼을 통해 이더(ETH)를 구매하고 전송할 수 있게 한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14일 메타마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발표하며 이 서비스를 메타마스크의 사용자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미국 페이팔 사용자에게만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사용자가 모바일 메타마스크 앱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페이팔에서 메타마스크로 ETH를 원활하게 구매하고 전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사용자는 이후 페이팔 계정으로 이더를 다시 보내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메타마스크의 상품 관리자인 로렌조 산토스(Lorenzo Santos)는 "페이팔과의 통합으로 미국 사용자는 메타마스크를 통해 원활하게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 3.0(Web3) 생태계를 쉽게 탐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페이팔처럼 기존 결제 회사 중 암호화폐를 서비스에 통합하고 사용자가 암호화폐 생태계와 쉽게 상호 작용할 방법을 찾는 곳이 많다. 

11월에 글로벌 디지털 P2P 결제 회사인 머니그램(MoneyGram)은 워싱턴 DC 등의 미국 사용자가 암호화폐, 특히 비트코인, 이더, 라이트코인을 머니그램 모바일 앱을 통해 사고 팔고 보유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지난 10월 웨스턴 유니온은 디지털 지갑 관리, 디지털 자산 교환, 상품 파생 상품에 대한 3개의 상표도 신청했는데, 이는 이 결제 회사가 웹 3.0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임을 나타낸다. 

모바일 결제 처리 앱인 캐시앱(Cash App) 역시 사용자가 더 빠르고 효율적인 레이어 2 프로토콜에서 BTC를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Bitcoin Lightning Network)를 통한 거래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