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2022 MBN 스타트업 파티' 참가 업체 10곳 확정… 19일 코엑스서 개최
상태바
'2022 MBN 스타트업 파티' 참가 업체 10곳 확정… 19일 코엑스서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2.15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2022 MBN 스타트업 파티(2022 MBN Startup Party) 참가 업체가 확정됐다.

행사는 오는 19일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된다. 블록체인투데이가 주최하고 블록와이스레이팅스, 빌리빗이 주관하며 테크42, 와우코리아, 메타노미스트가 미디어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의 메인 주제인 MBN은 메타버스(Metaverse), 블록체인(Blockchain), NFT를 의미한다. 행사는 산업 전 분야로 확장하는 메타버스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바탕으로 한 스타트업의 IR을 개최,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융합으로 파생되는 신사업을 추진하는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데 목표를 뒀다.

10개 업체 스피치에 앞서 특별초청 주제발표도 진행된다. 첫 번째 발표는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 전문 플랫폼 쟁글(Xangle)의 이현우 대표가 ‘스타트업이 준비 해야할 상장 전략’에 대해 연설한다. 이어 블록와이스레이팅스(BlockWeissRatings)의 백승광 대표가 ‘글로벌 가상자산 레이팅 트랜드’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1차 서류 심사에서 선정되어 스피치를 진행하게 된 업체는 △와플스테이 △파우누스글로벌 △키페어 △아이피샵 △엔스트림웍스 △이터널 △우분투커스터디 △다윈KS △NFT나라 △카디오헬스 총 10곳이다.


◆와플스테이 김세일 대표 - 여행하면서 돈버는 travel 2 earn
와플스테이는 여행을 하면서 본인의 진성 리뷰, 영상을 통해 보상을 받게 하는 여행 서비스다. 현재 익스피디아와 제휴하여 한국, 일본, 태국, 베트남, 싱가폴등 다양한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전세계 290만개 호텔을 예약을 목표로 국가별 오픈 중이다.


◆파우누스글로벌 김은지 CMO - 블록체인 기반 논휴면 빅데이터 플랫폼
파우누스글로벌은 블록체인 기반 논휴먼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자체 암호화폐 FNS Token은 논휴먼 생체정보를 빅데이터로 구축하고, AI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펫테크 환경에서 사용된다. 2023년 1,2분기 이내 산책 앱 및 유전체 리워드 관련 서비스를 ON-AIR 앞두고 있다.


◆키페어 이창근 대표 - 탈중앙화 월렛 기반 종합 디파이 서비스 플랫폼
키페어는 통합 DEX 솔루션 ‘올도완(Integrated DEX Solution - OLDOWAN)’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는 '탈중앙화'라는 블록체인의 이념을 일반 사용자들이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저 경험을 단순화해 쉽고 효율적이면서도 보안성이 높은 디파이 서비스로 SWAP, Yielding, 독자적인 Self Custody 등의 Total DEX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피샵 김재설 의장 - 모든 분야의 IP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아이피샵은 전세계 지식재산권 거래가 가능한 최초의 플랫폼 운영사이자 투자회사로, 재능있는 아티스트에게 앨범 제작 및 음원 발매 기회 제공한다. 또한 유망한 작가를 발굴하고 누구나 쉽게 미술품 소비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하며 캐릭터 IP 판매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와 함께 대체불가/증명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NFT 티켓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스트림웍스 유완재 대표 - 현존하는 가장 쉽고 편리한 웹3 월렛 플랫폼, 엔스트림
엔스트림웍스는 'NFT로 만들어가는 초연결생활'을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복잡한 설치와 어려운 NFT 이용법 습득 절차 없이도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만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NFT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엔스트림웍스는 "어렵고 불편한 사용자 경험이 NFT와 웹3 라이프의 장벽이 되고 있다. 이제 단 10초 만에 NFT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NFT에는 직접 컨텐츠가 연결됨으로써 진정한 멤버십 커뮤니티를 만들어 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터널 조우열 대표 - 가상자산을 위한 완벽한 보안솔루션
이터널의 지정맥 보안기술 브랜드인 ‘베인엑스’는 손가락 지정맥 인증기술을 이용하여 데이터보안, 웹보안, 클라우드 보안 등 개인과 기업정보 등을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고 PC보안, 출입보안, 금융보안, 암호화폐 지갑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차세대 보안솔루션이다. 이터널은 세계 보안시장에서 최고의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생체인식 기술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아시아에서 나아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분투커스터디 이성호 공동대표 - 웹3 기반 차세대 자산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용하는 프로젝트
우분투커스터디는 일반 투자자를 위해 지구상의 모든 자산을 포괄하여 사용하기 쉬운 원 클릭 자산 관리 솔루션 'PaaM'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전문 트레이더를 위한 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해 혁신적인 투자 전략을 실행하고 이를 유통하는 플랫폼이기도 하다. 회사는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투자 플랫폼 △전문 트레이더들을 위한 창작 플랫폼 △비즈니스 기업가들을 위한 탈중앙화형 유통 플랫폼 등 세 가지 플랫폼 계층을 함께 제공한다.


◆다윈KS 이종명 대표 - 블록체인 세상의 시티뱅크가 되자, We are Changing, World should too
다윈KS는 신분증, 여권 위변조 판별 및 판독 등록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한 본인인증(KYC) 프로젝트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지불결제, 송금, 환전, 충전 실현을 위한 블록체인 핀테크 플랫폼(DPEC: Digital Payment Exchange Currency)을 제공한다. 디지털(크립토) 금융서비스를 구현할 Digital ATM/ DTM, Crypto ATM/ CTM & POS/ QR Pay 등이 있다.


◆NFT나라 임재건 파운더 - 1만개의 유니크 콜렉터블 PFP NFT를 통한 블록체인경제의 실현
NFT나라는 MSUC(Mad Skull Universe Club) NFT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예술작품으로서의 NFT, 멤버쉽 혜택 증명으로서의 NFT, 참여와 보유를 통한 Earning NFT, 토큰과 NFT가 밀결합 되는 토큰이코노미 NFT, DAO를 통한 탈중앙경제 에코시스템 NFT 등을 추진한다.


◆카디오헬스 지민규 공동창립자 - 유명 메타버스 콘텐츠 및 게임 등에 연동된 실내 운동기구에서 사용자의 운동으로 발행되는 디지털사산 및 NFT를 운영하는 프로젝트
카디오는 글로벌 유명 메타버스&게임(로블록스, 아스팔트 등 누적 다운로드 10억번 이상, 35개 이상 콘텐츠)을 운동과 연동하는 메타바이크(실내자전거) & 카디오 HUB(Netflix와 유사한 콘텐츠 큐레이션)로 지루한 유산소운동을 재미있는 메타버스 스포츠 & 체감형 게임으로 업그레이드한다. 소비자는 재미와 리워드로 동기를 만들고, 카디오의 Proof-of-Workout 특허 기술로 검증된 운동데이터는 헬스케어 산업에 적용 가능하다.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카디오코인(CRDC), 메타버스 게임 & NFT 사업이 운영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빗썸, 크립토아크, 포블게이트, 젤리스페이스, 보라비트, 메타리고, NKCL바이오그룹, 코넛,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 법률사무소 림, MSUC, 인스타페이 등이 후원한다. 

또한 선별되어 스피치를 진행하게 된 업체에게는 국내 및 해외 거래소 우선 상장 심사, 국내/일본/베트남 홍보 및 진출 지원 등의 혜택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