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NFT 교환·SBT화… BNB체인 해커톤, 웹3 문제 해결할 9개 우승자 선정
상태바
NFT 교환·SBT화… BNB체인 해커톤, 웹3 문제 해결할 9개 우승자 선정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2.12.20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크룩스(Horcruxx)가 본인들이 구현한 SBT화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박소은 기자)
(사진=뉴스1) 호크룩스(Horcruxx)가 본인들이 구현한 SBT화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투자부서인 '바이낸스랩스'가 후원할 9개 프로젝트들이 선정됐다.

뉴스1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19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소재 SJ쿤스트할레에서 BNB체인 해커톤 워크숍을 진행했다. BNB체잉ㄴ 해커톤은 디더블유에프랩스(DWF Labs), 서틱(CertiK)이 스폰서로 참여했다.

워크숍 오전에는 무한 저우(Muhan Zou) 서틱 CSO가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보안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후 바이낸스체인(BNB체인)은 해킹 타임을 거쳐 각 분야의 우승자를 선정했다.

해커톤은 크게 세 분야로 진행됐다. △탈중앙화로의 길(The Road towards Decentralized Society) △웹3 일상(Lifestyle in Web3) △디파이 프로토콜(DeFi Protocol) 순이다.

BNB체인은 각 분야별로 3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분야별로 △Thekie, r3plica, Horcruxx △Chatcasso(챗카소), Pinto talk, Anonymous △FlashAlpha, Unstable Treasuries, Whitehole Finance가 우승을 차지했다.

해커톤 우승은 시장이 안고 있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인 프로젝트들에게 돌아갔다. 더키(Thekie)의 경우 NFT 가치 하락을 막는 '삼사라(Samsara)' 서비스를 제안했다. '삼사라(윤회)'를 통해 이용자들은 가치가 떨어진, 필요없는 NFT를 다른 NFT로 교환할 수 있다. 랜덤박스에서 나오는 새로운 NFT를 가치가 떨어진 기존 NFT와 교환하는 형태다.

호크룩스(Horcruxx)도 NFT의 문제로 꼽히던 가격 인플레이션과 게임 활용성을 제고하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NFT의 경우 천정부지로 가격이 치솟거나 폭락해 이용자들이 애착을 갖기 어려웠다는 것이다. 호크룩스는 NFT를 SBT(Soulbound Token·소유자에게 귀속된 토큰)화하는 솔루션을 제안했다.

한편 이번 우승 프로젝트는 투자와 엑셀러레이션 기회를 제공받는다. 해커톤 기간 동안에도 BNB 체인 빌더 보조금, BNB체인 MVB 프로그램, 전문가 토크노믹스 상담, BNB 생태계 지원 등을 진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