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아웃오브스탁, BKEX 스타트업 피치데이' 우승 업체 선정
상태바
아웃오브스탁, BKEX 스타트업 피치데이' 우승 업체 선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2.21 1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KEX 거래소 상장 등 지원 예정
윤진희 아웃오보스탁 대표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2022 BKEX Labs 스타트업 피치데이 심사 결과, 아웃오브스탁(Outofstock)이 우승 업체로 선정됐다.

앞서 지난 6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케이이엑스(BKEX)의 투자회사 비케이이엑스랩스(BKEX Labs)는 한국 블록체인 및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을 위해 피치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피치데이 행사는 크립토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50여 곳 블록체인 및 스타트업이 지원하면서 열띤 호응을 받았다. 모집은 지난 2주간 블록체인투데이를 통해 진행됐다. 

우승 업체로 선정된 아웃오브스탁은 2018년 4월 설립된 국내 최초의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NFT를 활용한 새로운 거래환경을 조성하고 금융서비스까지의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웃오브스탁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스니커즈나 의류를 입찰을 통해 서로 판매하고 거래할 수 있고, 거래가 체결되면 해당 제품이 정품인지 가품인지 감정을 하는 역할을 한다. 감수를 통해 가품이 유통되지 않도록 한다.

회사는 NFT를 활용한 정가품 인증 서비스를 적용하고 금융서비스와 연계할 계획이다. 리셀 상품의 온라인 거래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출원완료하고 등록 완료한 상태다.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합 마케팅을 위해 롯데백화점에서 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지난 10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00여 곳에 FAKEX 검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약을 완료하여 서비스를 개시했다.

아웃오브스탁은 우승 업체 특전으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KEX에 상장이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피치데이에는 총 10개 업체가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하고 발표를 진행했다. 선정된 곳은 △와플스테이 △이터널 △맘테크 △와우소로이 △메타게이지 △아웃오브스탁 △에코굿즈 △HOOK LABS △마이스타픽 △풀스택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