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블록체인 마블스 호치민 2022 개최… 총 13개 세션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블록체인 마블스 호치민 2022 개최… 총 13개 세션 프로그램 진행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2.23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회장.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제17회 월드 블록체인 서밋 마블스 호치민 시티 2022(MARVERLS HoChiMinh City 2022)가 베트남 쉐라톤 사이공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23일 개최됐다.

행사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회장의 인사말과 당 민 뚜안 베트남블록체인유니온 회장의 환영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총 13개 세션으로 나뉘어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1세션에서는 '블록체인 혁명 시대의 대한민국 정책방향'을 주제로 조명희 국회의원이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제2세션에서는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가 연사로 나서 발표했다.
 

조명희 국회의원.

조명희 국회의원은 이날 제1세션에서 "최근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산업은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고 있는 분야다. 특히 베트남은 전체 인구의 평균 연령이 29~30세로 젊고 역동적이며 향학열이 매우 높은 국민성을 갖고 있다. 이토록 잠재력과 가능성이 풍부한 베트남에서 이번 행사는 시의적절하고 소중한 가치가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정부도 세계적 성장 속도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정부가 직접 주도하여 디지털 플랫폼 기술 개발과 지원에 힘쓰고 있다. 저 역시 대한민국 여당 국회의원으로서 오늘 행사에서 주신 고견들을 경청하고 본 위원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

황라열 힐스톤 파트너스 대표는 2세션에서 "베트남은 기회의 땅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크립토 산업에 대한 중심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미 디지털 에셋은 미래가 아니라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산으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노이의 음식점에서도 굉장히 작은 가게에서조차 모바일을 통해 결제를 하고 있었다. 이게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니다. 예전에는 어떻게 휴대폰을 가지고 결제를 할 수 있고 자산을 담을 수 있냐는 것에 대해 의심을 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사람들이 지갑 안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NFT 등의 가상자산들을 보유하고 있는 단계까지 왔다. 예전에는 좋은 차, 현금, 금 이런 걸로 부를 과시했다면 이제는 NFT 하나를 들고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부에 대한 과시가 되는 시대가 왔다"라고 설명했다.

3세션에서는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좌장을 맡고 '현재와 미래의 블록체인 발전 현황 분석'을 주제로 토론하며 칼빈 떤 바이낸스 성장 및 운영 관리자, 박성준 동국대학교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이 참여한다.

4세션에서는 '인터넷 혁명과 블록체인 혁명의 시대는 무엇이 다른가?'를 주제로 양향자 국회의원이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5세션에서는 'NFT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정학수 코리아앱 대표가 좌장을 맡고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 이주노 베리스토어 부사장, 권동혁 워크도니 회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6세션에셔는 '신흥 시장의 블록체인 및 관련 이슈'를 주제로 판득중 베트남블록체인협회 상임부회장이 기조연설을 펼치며, 7세션에서는 딘 응옥 타잉 베트남블록체인유니온 부회장이 좌장을 맡고 전 뀌 디지털경제연구소 원장, 당 카잉 흥 FPT 블록채인랩 이사, 라일리 쩐 Director NEAR Vietnam Hub, 부 당 블록체인 연구원이 '거대 기술기업들과 웹3 스타트업의 대결 이점'을 주제로 토론한다.

8세션에서는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이 좌장을 맡고 주영섭 한국디지털혁신협회 회장,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회장이 '정부는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적 응용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토론한다. 이어 9세션에서는 레오부 Fizen Web3 Super App CEO가 기조연설을 통해 '웹3 금융 서비스 개발 솔루션'을 다룬다.

10세션에서는 '메인넷의 경제력 : Layer 1의 승부를 좌우하는 요소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박성준 동국대학교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 백종윤 코드베르그 대표가 토론한다. 

11세션에서는 '블록체인 킬러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주제로 토론하며 김병규 한국가상자산평가인증원 대표가 좌장을 맡고 한재선 와드인터내셔널 대표, 전인탁 메디라이크 대표가 참여한다.

12세션에서는 지아롱 호앙녹 베트남블록체인유니온 부회장이 좌장을 맡고 레 뚜엣 마이 베트남블록체인유니온 부회장, 팜 타잉 홍 센그룹 주회장, 년 쩐 메테인 창립자, 팀도 리얼박스 공동창립자가 토론자로 참여하여 '부동산 분야의 블록체인 응용 잠재력'에 대해 토론한다.

마지막 순서인 13세션에서는 '투자리스트의 중요한 영역들'을 주제로 팜 반 흐엉 GFI 대표가 좌장을 맡고, 황 민 티엔 TCVN 공동 창립자, 닷 횡 블록체인 연구원, 퐁 다오 인베스트푸시 법률 관리 변호사, 짱 즈엉 스타링 공동창업자 겸 대표이사가 토론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 베트남블록체인유니온이 공동주최하고 더마블스, 사이공강랩스가 주관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베트남블록체인협회,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한국블록체인스타트협회, 한국메타버스미디어협회, 한국NFT학회,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한국여성벤처협회가 후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