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블록오디세이, 투자법인 자회사 ‘벤처오디세이’ 설립
상태바
블록오디세이, 투자법인 자회사 ‘벤처오디세이’ 설립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12.27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국내 대표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대표 김기영)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와 초기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100% 자회사의 형태로 ‘벤처오디세이(Venture Odyssey)’를 설립했다고 27일 밝혔다.

블록오디세이는 2018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유통 이력 관리, 정품인증, NFT 발행·관리, 동산 금융, 가상자산 거래 시뮬레이션 등 블록체인 기술과 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 대상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자로 활약하고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벤처오디세이 설립을 통해 블록오디세이와의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벤처오디세이는 블록오디세이의 전략적 목적에 맞는 초기 스타트업 투자 및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을 위해 설립한 회사이다.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벤처오디세이는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등 딥테크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대기업과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 지원 △기술 노하우 자문 및 사업개발 멘토링 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블록오디세이의 기술 활용 사례를 확대할 계획이다. 벤처오디세이의 대표이사는 김기영 블록오디세이 대표가 겸직하게 된다.

김기영 블록오디세이 대표는 “현재 투자시장 상황은 어렵지만, 지금이 오히려 성장성 있는 초기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고 본다”며 “특히 산업으로 봤을 때 블록체인과 같은 딥테크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대표는 “벤처오디세이 설립을 통해 블록오디세이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유망한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