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05 (목)

컴투스 메인넷 '엑스플라', 스테이킹 서비스 지원… 디파이 서비스 다각화
상태바
컴투스 메인넷 '엑스플라', 스테이킹 서비스 지원… 디파이 서비스 다각화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12.27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하는 XPLA(엑스플라)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으로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다각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스테이킹은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의 일정 지분을 예치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 및 검증에 활용하도록 위임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도록 하는 서비스다. 벨리데이터들은 위임 받은 지분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의 블록을 생성 및 검증함으로써 네트워크의 안전성을 강화하게 된다.

엑스플라는 전용 지갑인 XPLA Vault를 활용해 편리하게 스테이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갑을 전용 앱이나 웹에 연결한 후 자신의 코인을 위임할 벨리데이터와 희망 수량을 지정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복잡한 위임 절차를 간편화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엑스플라는 스테이킹 서비스 외에도 향후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체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해 참여자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더욱 확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엑스플라는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개발한 글로벌 메인넷으로 완성도 높은 자체 미들웨어와 다양한 기술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선도적인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했다. 컴투스 그룹 뿐만 아니라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에버스테이크(Everstake), 딜라이트(Delight), 비웨어랩스(BwareLabs), 아이콘루프(ICONLOOP) 등 웹3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이 벨리데이터로 참여해 기술적 안정성을 높여가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