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지난 1년간 암호화폐 업계에서 활동한 해외 셀럽들은 누구?
상태바
지난 1년간 암호화폐 업계에서 활동한 해외 셀럽들은 누구?
  • 편집팀
  • 승인 2022.12.29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지난 2022년 1년간 암호화폐 업계는 NFT, 메타버스 등 분야에서 다양한 유명인들의 활동이 있었다. 변동이 큰 암호화폐 시장에서 어떤 셀럽이 시장에 뛰어들었고 시장을 떠났는지에 대해 28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NFT는 과대 광고인가, 아니면 여전히 수요가 있을까?
코인텔레그래프가 선정한 2022년 암호화폐 업계에서 많은 셀럽이 활동한 첫 번째 분야는 NFT다.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이 고유한 아이템의 디지털 소유권 증명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영국 밴드 뮤즈(Muse)는 단 1,000개의 NFT만 들어 있는 NFT 앨범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유명인들은 주로 NFT로 디지털 이미지에 집중했다.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Floyd Mayweather)는 5,000개의 고유 NFT로 구성된 NFT 컬렉션 메이웨버스(Mayweverse)를 출시했다. 유명인들은 자체 NFT 컬렉션을 출시하는 것 외에도 다른 컬렉션을 홍보하기도 했다. 럭키 블록(Lucky Block) NFT 컬렉션은 모델 제이미 제윗 (Jamie Jewitt)과 복서 딜런 와이트(Dillian Whyte)가 홍보했다.

또한 포르투갈 스타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나우두(Cristiano Ronaldo)는 2022년 바이낸스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호나우두는 바이낸스 거래소의 NFT 시장에서 자신의 NFT 컬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컬렉션은 블록체인으로 호나우두의 유산을 가져와 향후 더 많은 컬렉션이 출시될 수도 있다. 


◆BAYC NFT에 대한 유명인들의 관심
보어드 에이프 요트 클럽(BAYC, Bored Ape Yacht Club) NFT 컬렉션은 2021년에 출시되어 단기간에 매우 인기 있는 프로젝트로 성장했다. 많은 유명인들이 프로젝트에 투자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2022년에도 유명인들은 여전히 JPEG에 막대한 금액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브라질 축구 선수 네이마르(Neymar)가 2022년 초 BAYC NFT 두 개를 구입했다.

그뿐 아니라 같은 달 컬렉션에서 사본을 획득한 패리스 힐튼(Paris Hilton)도 있다. 그러나 유명인들이 NFT를 사들이기만 한 것은 아니다. 일부 유명인은 2022년에 BAYC NFT를 팔기도 했다. 미식축구 선수 앤드류 센데조(Andrew Sendejo)는 2022년 2월에 BAYC NFT를 판매했고 샤킬 오닐(Shaquille O'Neil) 역시 몇 달 후 그의 돌연변이 원숭이를 팔았다.


◆2022년에도 메타버스는 여전히 인기가 많았나?
2021년 가을,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가 Facebook을 메타(Meta)로 리브랜딩하고 회사가 차세대 인터넷에 집중하고 있다고 발표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을 둘러싼 많은 거품이 생겼다. 이에 따라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암호화폐가 폭증했고, 가격과 함께 연예인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가상 세계라고도 하는 메타버스는 사람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이동하고 사귈 수 있는 점점 더 인기 있는 개념이다. 2022년에는 여러 유명인들이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며 자신만의 고유한 디지털 아바타를 생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 역시 여러 유명인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3시즌 넘게 축구장에 거의 가지 못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잉글랜드 수비수 필 존스(Phil Jones)는 2022년 메타버스에 투자했다. 그는 미디어 플랫폼 안투라지(Antourage)와 함께 자신만의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도 뛰었던 또 다른 영국 축구 선수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도 메타버스에 진출했다. 베컴은 다양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둔 블록체인 플랫폼인 디지털비츠(DigitalBits)의 2022년 홍보대사가 되었다.

또 다른 유명 축구 선수 세르히오 쿤 아구에로(Sergio Kun Agüero)도 2022년 메타버스에 입성했다. 맨체스터 시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 뛴 아구에로는 샌드박스(Sandbox)와 협업해 자신만의 메타버스 경험을 시작했다. 쿠니버스(Kuniverse)라고 하는 아구에로의 메타버스는 팬들에게 스타 선수를 만날 수 있는 완벽한 기회를 제공한다. 총 9,320개의 Kun NFT 컬렉션과 함께 이 메타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NFT도 있다.


◆메타버스 콘서트
메타버스는 팬과 아티스트가 소통할 수 있는 독특한 공간이다. 그래서 2022년에는 메타버스 콘서트가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유명인이 출연하는 수많은 콘서트와 기타 활동이 생겨나고 있다. 

그런 유명인 가운데 한 사람이 2022년 메타버스에서 디지털 콘서트를 개최한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다. 팬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가상 콘서트에 들어가서 테일러의 이야기를 듣고 다른 팬들과 교류할 수 있다.

로블록스(Roblox) 및 포트나이트(Fortnite) 같은 인기 있는 게임 플랫폼도 기술 발전에 발맞춰 정기적으로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찰리XCX(Charli XCX)는 2022년 6월 17일 로블록스에서 콘서트를 촬영했다. 1992년생 영국 가수인 그는 전자 음악으로 유명해졌으며 여러 성공적인 싱글과 앨범을 발표했다.

또한 2022년에는 많은 연예인이 참석한 하이프타입 메타버스(Hypetype Metaverse) 콘서트가 여러 차례 있었다. 디미트리 베가스 & 라이크 마이크(Dimitri Vegas & Like Mike), 울프팩(Wolfpack), 태국 래퍼 뱀뱀(BamBam) 등이 이런 공연을 펼쳤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