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한국블록체인연합회·디지털자산기업평가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한국블록체인연합회·디지털자산기업평가위원회 공식 출범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1.02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사)한국블록체인연합회는 작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인가 받았으며, 초대 이사장으로 현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의 이한영회장이 취임하였고, 초대 회장으로는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장인 박성준교수(앤드어스체인 창안자)가 취임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초대 이한영 이사장은 지난 4년여 간 (사)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를 이끌어 오면서 엮어 낸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회·협회·단체들과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스캠코인으로 얼룩진 시장을 정부와 함께 정화하면서 기술력 있는 블록체인기업을 유니콘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제 1의 목표로 제시하였다. 또한, 초대 박성준회장은 세계적인 경제상황의 악화와 국내 블록체인 관련 업체들의 어려운 시장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국내 블록체인 관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한영 이사장과 박성준 회장은 이를 위해 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과 디지털자산위원회 설립을 가장 시급한 현안으로 설정하고, 스타트업 및 초기 벤처기업들의 성장 전략과 연계된 벤처기업인증제도의 혁신과 특히, 블록체인 관련 산업 생태계에 많은 자본이 투자될 수 있도록 자본과 결합된 융합 생태계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이의 일환으로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와 공동으로 작년 12월 29일 국내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최고 전문가들과 “디지털자산 기업 평가위원회” 발대식을 거행하였다. 이번에 구성한 “디지털자산 기업 평가위원회”는 단순한 디지털자산 평가가 아닌 자본투자 유치 지원 등 성장지원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이 기존 평가기관들과의 가장 큰 차별화이다. 이를 위하여 투자기관으로는 힐스톤파트너스(황라열 대표이사)와 에스아이디파트너스(권대웅 대표이사)가 기술검증 기관으로는 한국가상자산평가인증원(대표 정학수)이 함께하기로 하였다.
 
“디지털자산 기업 평가위원회”는 고려대 특임교수인 김형중 교수를 위원장으로, 안유화교수 및 박성준교수가 총괄 실무책임자, 그리고 8명의 분과별 부위원장(최화인, 이흥노, 구태언, 권성민, 정지열, 김정혁, 기태현, 제이슨 장)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하였다. 또한, (사)한국블록체인연합회를 DAO로 구축하여 블록체인 단체의 활동 및 모든 회원사들이 함께하는 가장 혁신적인 협회로 만들고, “디지털자산기업평가위원회” 또한 DAO로 구축하여 국내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투자기관 등 블록체인 관련 산업생태계 활성화에 뜻을 같이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집단지성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관련 산업생태계 활성화에 큰 계기를 마련할 것임을 천명하였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