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수제 맥주 NFT 멤버십 프로젝트' 비어프린트, 퍼즐판타지와 MOU 체결
상태바
'수제 맥주 NFT 멤버십 프로젝트' 비어프린트, 퍼즐판타지와 MOU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04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식품 NFT 플랫폼 NF Eats가 진행한 수제맥주 NFT 멤버십 프로젝트인 비어프린트(Beerprint)는 P2E 게임사 비스킷(BISKIT)의 퍼즐판타지(PuzzleFantas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는 ‘퍼즐판타지‘가 ‘비어프린트’ 프로젝트 B2B 대상 민팅에 참가하여 홀더 지위를 획득하고, NF eats가 ‘퍼즐판타지’의 NFT 아트워크로 패키징된 수제맥주를 생산 및 제공하는 파트너십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이는 ‘퍼즐판타지’의 신규 게임 론칭 시기에 맞추어 NF eats가 주관하는 ‘비어프린트’ 및 세계 최대 NFT 페스티벌인 '마이크로 서울' 등을 통해 양사간 마케팅 시너지를 내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NF eats측에서 진행하는 수제맥주 맴버십 NFT 프로젝트 ‘비어프린트’는 지난 15일 오후 8시에 화이트 리스트 보유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1차 판매에서 2분만에 완판하였으며 이어서 26일 2차 판매에서도 추가 1,509개를 모두 완판한 바 있다. 글로벌 NFT거래소인 오픈씨(Opensea)의 클레이튼 분야에서도 시간대별 거래량 1위를 기록했다.

비어프린트는 NF eats와 수제맥주 유통사이자 서울랜드 자회사인 루나브루가 공동 주관한 클레이튼 기반의 실물연계형(IRL), NFT 프로젝트다. 현재 20여 곳 이상의 국내 수제맥주 브루어리와 함께 실물 맥주, 상시 할인, 파티 및 맥주 페스티벌 입장, 투어 프로그램 참여 등 실질적인 홀더 혜택을 내세웠다.

국내외 외식업 프랜차이즈, 유명 셰프 등의 NFT 발행도 준비 중으로, 여러 식품 NFT를 통합한 토큰경제 생태계를 추진할 전망이다. NF eats는 중앙화거래소(CEX) 상장을 목표로 상반기 NFET(NF eats 토큰) 발행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비스킷(BISKIT)에서 개발하고 있는 퍼즐판타지는 판에 있는 다양한 색 퍼즐 중에서 3개 이상 같은 색을 모아 조각을 터뜨리며 점수를 쌓고, 점수 크기만큼 데미지가 커져 적을 공격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유저가 NFT(대체불가토큰)를 보유한 채 게임을 플레이하면 마이닝(채굴) 포인트(등급)가 추가 적립되며, NFT 캐릭터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11월 소수인원의 포커스 그룹을 대상으로 1차 테스트가 진행된 바 있으며 클로즈 베타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다. 현재 오류 및 버그 등 개선해야 할 부분을 업데이트 중이다. 

BISKIT 관계자는 “이번 비어프린트(Beerprint)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퍼즐판타지가 온라인 뿐 아니라 직접 생산된 커스텀 맥주 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많은 대중들에게 알려질 수 있어 기대된다”며 “퍼즐판타지는 이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을 만날 예정” 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