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인도 최대 암호화폐 앱 '코인스위치'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자산은?
상태바
인도 최대 암호화폐 앱 '코인스위치'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자산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1.04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인도 최대 암호화폐 구매 및 판매 앱인 코인스위치(CoinSwitch)가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Dogecoin)이 사용자들이 올해 가장 많이 보유한 자산 중 하나라고 밝혔다.

3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은 DOGE가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과 함께 선두 그룹에 올라갔다고 보도했다. 코인스위치에 따르면 이 앱의 사용자 기반은 약 2천만 명이다.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DOGE 주소 전체의 70%가 1년 이상 토큰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적지 않은 비율이 현재 인도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적절한 결정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동일한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 보유자의 53%가 현재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300만 개 이상의 금액이 0이 아닌 도지코인 지갑 중 223만 개는 이익을 보고 있다. 

더블록에 따르면 아주 오래된 DOGE 고래를 제외한 대부분의 수익성 있는 주소는 0.00132달러에서 0.058달러 사이의 가격으로 이 암호화폐를 구매했다. 따라서 2022년 6월에 구입한 투자자도 지금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DOGE가 후발주자에게도 돈벌이가 된 몇 안 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인 이유는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트위터를 인수했을 때 도지코인이 주요 관심사가 되었기 때문이라고 유투데이는 진단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