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7 17:24 (금)
다윈KS, '2022 MBN 스타트업 파티' 우승업체로 선정
상태바
다윈KS, '2022 MBN 스타트업 파티' 우승업체로 선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1.05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승업체 특전 포블게이트 거래소 상장심사권 획득
다윈KS 이종명 대표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다윈KS가 '2022 MBN 스타트업 파티(2022 MBN Startup Party)' 우승 업체로 선정되어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 우선 상장 심사권 등의 혜택을 받게 됐다.

앞서 지난해 12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케이이엑스(BKEX)의 투자회사 비케이이엑스랩스(BKEX Labs)는 한국 블록체인 및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을 위해 피치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크립토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50여 곳 블록체인 및 스타트업이 지원하면서 열띤 호응을 받았다. 

우승 업체로 선정된 다윈KS는 신분증, 여권 위변조 판별 및 판독 등록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한 본인인증(KYC) 프로젝트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지불결제, 송금, 환전, 충전 실현을 위한 블록체인 핀테크 플랫폼(DPEC: Digital Payment Exchange Currency)을 제공한다. 회사는 디지털(크립토) 금융서비스를 구현할 Digital ATM/ DTM, Crypto ATM/ CTM & POS/ QR Pay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다윈KS에게는 우승 업체 특전으로 포블게이트 거래소 우선 상장 심사권이 부여된다. 또한 행사 미디어후원사인 블록체인투데이와 와우코리아를 통해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진출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다윈KS는 우승 특전 외에도 이날 행사에 참석한 모 대기업의 투자 유치 제안을 받고 현재 협상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MBN(Metaverse, Blockchain, NFT) 스타트업 파티 행사는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융합으로 파생되는 신사업을 추진하는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블록체인투데이가 주최하고 블록와이스레이팅스, 빌리빗이 주관했으며 테크42, 와우코리아, 메타노미스트가 미디어파트너로 참여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