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1:00 (화)

컴투스 메인넷 엑스플라, 글로벌 대형 파트너 합류로 경쟁력 강화
상태바
컴투스 메인넷 엑스플라, 글로벌 대형 파트너 합류로 경쟁력 강화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1.05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웹3 기술력을 갖춘 ‘체인노드 테크’와 ‘에버스테이크’가 ‘이니셜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이니셜 벨리데이터는 XPLA 생태계의 초기 확장을 함께하는 검증자 그룹으로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참여자들에게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XPLA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에버스테이크는 2018년 런칭해 전문 노드를 운영해온 벨리데이터다. 특히 디파이 영역에서 풍부한 노하우를 확보했으며 코스모스, 폴카닷, 폴리곤, 솔라나, 이더리움, 니어 등 메이저 블록체인의 핵심 벨리데이터로 참여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체인노드 테크는 2019년 설립된 웹3 인프라 및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로 최첨단 분산 원장 기술(DLT: Distributed Ledger Technology)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벨리데이터는 블록체인 메인넷들을 연결하는 브릿지 서비스인 ‘웜홀’의 노드 운영을 담당하는 ‘웜홀 가디언’으로도 활동하며 XPLA가 지향하는 인터체인 기술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사들의 합류를 통해 XPLA 메인넷의 확장성이 한층 강화됐다.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개발한 XPLA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외에도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엔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비웨어랩스(BwareLabs)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해 기술적 안정성과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