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LG전자, '스마트TV-메타버스 연결' 위해 오르빗·픽셀링스와 협력
상태바
LG전자, '스마트TV-메타버스 연결' 위해 오르빗·픽셀링스와 협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1.05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LG전자가 스마트TV를 통한 메타버스 세계 구축을 위해 메타버스 클라우드 기반 기술 플랫폼 오르빗(Oorbit)과 음악, 게임 및 웹 3.0(Web3) 생태계 회사 픽셀링스(PIXELYNX)와 협력한다.

5일 오르빗 발표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시청자가 LG TV를 통해 상호 연결된 가상 세계, 콘서트 및 AI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가 메타버스에서 더 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초고해상도로 상호 연결된 가상 세계에 액세스해 가상 콘서트 및 AI 생성 멀티플레이어 게임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오르빗의 최고 기술 책임자이자 공동 설립자인 푸야 쿠샤(Pooya Koosha)는 “우리의 독점 기술은 가상 세계를 함께 연결하고 개발자와 브랜드가 자신의 경험을 메타버스로 쉽게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연결 조직이다. 수백만 명의 LG TV 고객을 위해 기술을 확장하는 것은 모두가 메타버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다음 단계”라고 설명했다.

한편 LG 전자는 지난해 3월 공식적으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를 사업 개발 목표에 포함하겠다고 발표했다. LG는 연례 총회에서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와 '암호화폐 판매 및 중개'라는 암호화폐 관련 목표 두 가지를 추가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