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7 17:24 (금)
도지코인, 어디까지 상승할까?… 상승 여력 있는 신규 코인은?
상태바
도지코인, 어디까지 상승할까?… 상승 여력 있는 신규 코인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16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OGE/USD 일봉 차트(출처 트레이딩뷰)
DOGE/USD 일봉 차트(출처=트레이딩뷰)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12월 소비자물가지수 발표 이후 가상화폐 시장에 상승 분위기가 돌고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2020년 가상화폐 랠리의 대표 주역 중 하나인 도지코인이 또 한 번 상승 랠리를 시작할지에 주목하며 ‘도지코인 아버지(Dogefather)’ 일론 머스크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지코인과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과 비트코인을 사랑하며 그 사랑을 두려움 없이 표현하기로 유명하다. 

그는 비트코인에 관한 사랑을 2018년부터 트위터에서부터 표현하며 가상화폐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2018년 4월에 머스크는 “도지코인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가상화폐이다. 멋진 코인이다”라고 언급했다. 2019년에도 도지코인 발언이 이어지면서 DOGE의 가격도 덩달아 상승했다. 

이후 2020년과 2021년에도 그는 도지코인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며 2021년 5월 미국의 SNL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도지코인 랠리 역시 정점을 찍어 $0.01 수준이었던 도지코인 가격이 $0.73까지 올랐다. 

앞으로도 머스크는 도지코인과 가상화폐 시장 전반에 영향력을 행사할 가능성이 크다. 

머스크가 지난 10월 트위터로 인수한 후 트위터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인수 소식 발표에도 DOGE는 급격히 상승했으며 투자자 커뮤니티에서 도지코인이 트위터의 거래 통화가 될 수 있다는 추측이 오가며 $0.1586까지 상승했다. 

현재 도지코인은 다른 가상화폐와 함께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0.082에 도달한 상태이다. 도지코인은 지난해부터 형성되었던 장기 하락 추세선과 50일 EMA 위로 돌파한 상태이다. 
 

​​​​​​​DOGE/USD 일봉 차트(출처=트레이딩뷰)
DOGE/USD 일봉 차트(출처=트레이딩뷰)

◆상승장을 대비하며 꼭 투자해야 할 알트코인
연초부터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 분위기가 감돌며 다음 상승장이 머지 않아 올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다음 상승장이 오기 전에 코인 투자자가 해야 하는 것은 유망한 코인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 대비하는 일일 터이다. 아래에는 사전 판매가 진행되어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상승여력 폭발하는 신규 코인을 소개한다. 


1.메타 마스터즈 길드 Meta Masters Guild (MEMAG)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탈중앙화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 웹 3 모바일 게임 특화 게임 길드이다. 사용자는 하나의 게임이 아니라 생태계에 등록된 다양한 개발사의 게임을 즐기며 MEMAG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디센트럴랜드, 엑시인피니티, 더 샌드박스 등 기존의 플레이투언 플랫폼과 다르게 진정으로 사람들이 즐기는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하나의 게임을 제공한다는 발상을 깼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의 네이티브 토큰 MEMAG는 사전 판매 1단계 진행중으로 $0.007에 판매되고 있으며 벌써 25만 달러의 투자금을 모금했다. 


2.파이트 아웃 Fight Out (FGHT)

파이트 아웃은 블록체인 피트니스 앱과 현실 세계의 웹 3 체육관을 통해 무브투언(M2E) 시장을 장악하고자 한다. 기존의 무브투언 플랫폼은 참여를 위해 고가의 NFT 장비를 구매해야 해 진입 장벽이 높았으며 걸음 수에 따라 기계적으로 보상을 지급했다. 

파이트 아웃은 웨어러블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모든 신체 활동을 종합적으로 추적하고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값비싼 NFT 장비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의 네이티브 토큰 FGHT도 사전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294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으며 최대 50% 추가 토큰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투자자는 초기에 참여해 이러한 혜택을 누리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