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앱토스(APT) 가격 조작설… "의심스러운 청산 데이터"
상태바
앱토스(APT) 가격 조작설… "의심스러운 청산 데이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1.18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앱토스(Aptos) 가격이 최근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토큰 시장 조작 의심이 나오고 있다.

17일(현지 시각) 유투데이는 트레이더와 투자자가 대부분 가격 변동을 눈치채지 못했지만 앱토스의 가격 변동에 의심스러운 상황이 일어나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 16일 오후 7시(세계 표준시), 시장에서 APT의 단기 주문 수가 눈에 띄게 급증했다. 이러한 급격한 판매자 수 증가는 시장에 급격한 조정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지만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5분 차트에서 우리는 APT가 상당한 양의 짧은 주문이 열리자마자 구매력이 엄청나게 급증했음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이러한 급증은 자금이 뒷받침되지 못했고, 이로 인해 '나이프' 또는 촛대 그림자가 형성되었다.

이러한 급격한 매수량은 시장 전반의 회복 과정에서 불필요한 반전을 피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시장 조작이 일어났음을 암시한다.

코인글래스(CoinGlass) 시장 추적 서비스에 따르면 APT는 이날 1억 2,900만 달러가량이 청산되었지만 시장은 비교적 평온하고 조용했다. 일부 사용자는 앱토스 배후에 있는 특정 기관들이 수익성을 고려하는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토큰 가격을 상장 수준으로 올리려고 한다는 가정을 내놓았다. 

앱토스는 18일(한국 시간) 오후 2시 20분 기준 암호화폐 분석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전일보다 0.65% 오른 7.78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7일 전보다 48.48% 상승한 것이다. 그러나 최근의 급등에도 불구하고 APT는 상장일 가격보다는 92%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