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코인 가격 상승 예측 이유와 투자할 만한 암호화폐는?
상태바
코인 가격 상승 예측 이유와 투자할 만한 암호화폐는?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19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CryptoPR
이미지=CryptoPR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2021년 사상 최고가를 찍었던 가상화폐는 2022년 한 해 동안 계속해서 하락했다. 이제는 매도세가 어느 정도 잦아들어 시장의 바닥이 형성된 것처럼 보인다. 


◆비트코인 시세에 비트코인 반감기 반영 아직, 상방 압력 강화
비트코인 반감기는 4년마다 채굴자의 매도 압력을 반으로 줄이기 때문에 가상화폐 주기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가격 변동성을 지배한다. 

역사적으로 비트코인 반감기가 발생한 후에 가격은 높은 변동성을 보였다. 인플레이션율이 반으로 감소하고 공급이 순간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이다. 

아직 2024년 반감기가 시장 가격에 반영되지 않았다고 믿는 이들이 많다. 매도 압력 감소가 비트코인 가격에 반영되려면 상당한 폭으로 가격이 증가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달러인덱스 계속 하락, 가상화폐 상방 압력 강화
달러인덱스는 최근 몇 달 동안 계속 하락했으며 당분간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코인데스크의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달러인덱스와 강한 역상관 관계를 가진다. 따라서 약한 달러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긍정적 신호이다. 

아직 2023년에 달러인덱스가 어떻게 변화할지 지켜보아야 하지만, 미 연준의장 파웰이 물가상승이 안정될 때까지 고금리 정책 기조 유지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상황에서 현재 분위기가 유지될 확률이 높다. 

◆제롬 파웰, 강제로 정책 바꿀 수도
고금리 정책으로 주식 시장 역시 큰 타격을 입었다. 이러한 결정은 단기 침체보다 훨씬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인플레이션을 완화하기 위해 취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이 어느 정도 정점을 찍고 하락하는 추세를 조금씩 보이면서 많은 분석가들은 이제 파웰이 정책을 수정해야 할 때가 왔다고 주장한다. 

실업률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저 실업률과 저 인플레이션 사이에서 줄타기를 하던 상황에서 투자자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기울고 있다. 

◆이 시기에 투자할 만한 암호화폐
최근 암호화폐 시세가 오르면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알트코인을 찾는 투자자가 늘었다. 아래에는 저렴한 가격에 확보해 다음 상승장에서 크게 성장할 유망한 신규 코인을 소개한다. 

1.메타 마스터즈 길드(MEMAG)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이더리움 기반의 게임 생태계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제공한다. 게임은 여러 개발사에서 개발하고 유형도 다르지만 플레이투언 메카니즘을 동일하게 적용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모든 유저는 게임에서 젬(GEMS)를 보상으로 받으며 이 게임 내부 토큰은 가상화폐 MEMAG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MEMAG는 스테이킹 옵션도 제공한다. 
 

이미지=MEMAG
이미지=MEMAG

MEMAG는 사전 판매에서 24시간 만에 5만 달러 이상을 모금해 화제가 되었다. 현재 사전 판매 2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모금액은 62만 달러를 넘었다. 사전 판매는 총 7단계로, 단계가 상승할 때마다 토큰 가격이 인상된다. 

2.파이트 아웃 (FGHT)
파이트 아웃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피트니스 앱 및 체육관 브랜드로, 사용자가 운동 과제를 완수할 때마다 보상을 지급한다. 다른 플랫폼과 다르게 파이트 아웃은 복싱, 역도, 요가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사용자의 운동 목표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미지=Fight Out
이미지=Fight Out

또한 비디오 레슨이 있어 어디에서나 운동을 시작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은 운동을 게임화하여 사용자에게 건강한 생활방식을 실천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파이트 아웃의 사전 판매는 현재 진행되고 있으며 300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토큰은 0.0166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3.C+Charge (CCHG)
C+Charge는 전기차 충전소를 위한 P2P 결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전기차 운전자는 앱에서 CCHG 토큰으로 충전소 요금을 결제할 수 있으며 탄소 배출권 토큰을 보상으로 받는다. 
 

이미지 C+Charge
이미지 C+Charge

C+Charge는 전기차 충전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앱에서 제공한다. 사용자에게 인근 충전소 위치 탐색 기능, 실시간 충전소별 대기 시간 확인, 충전 요금 정확히 예측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퍼펙트 솔루션즈 터키와 제휴를 맺어 튀르키예 충전소의 20%를 네트워크에 확보할 상태이다. 성장하는 전기차 산업에서 친환경 운동에 동참하고 싶다면 C+Charge를 추천한다. 

4.칼바리아 (RIA)
칼바리아는 NFT 플레이투언 배틀 카드 게임 프로젝트이다. 사용자는 세계관 속 다양한 캐릭터를 묘사한 카드를 수집해 강력한 전략으로 상대방과 대결한다. 우승하면 보상으로 eRIA 토큰을 지급한다. 칼바리아는 가상화폐 게임을 해보지 않은 일반 사용자를 위해 무료 게임 이용 모드도 제공한다. 이 모드에서는 코인 없이 게임의 모든 기능을 즐길 수 있으며, 언제든 플레이투언 모드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미지=Calvaria
이미지=Calvaria

칼바리아 사전 판매는 종료를 앞두고 있다. 지금까지 284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구매할 수 있는 토큰이 8% 남짓 남았다. RIA는 곧 엘뱅크와 비케이이엑스 중앙 코인 거래소에 상장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