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이영 장관 "소상공인 경영안정 자금공급 차질없이 추진"
상태바
이영 장관 "소상공인 경영안정 자금공급 차질없이 추진"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1.27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 News1 송원영 기자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 News1 송원영 기자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소상공인들을 만나 "경영안정을 위한 자금공급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이영 장관은 이날 열린 소상공인연합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화 및 재도약을 위한 2023년 소상공인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이영 장관은 고금리․고물가 등이 여전하여 녹록치 않은 한 해를 걱정하면서 소공연을 중심으로 57만명의 회원이 단합하고 지혜를 모아 이겨내도록 격려했다.

이영 장관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자금공급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주 52시간외 추가근로 여건 조성과 대규모 동행축제의 연중 릴레이 개최로 전국민 상생소비 생활화에 기여하겠다"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형 스마트상점 확대 및 e커머스 소상공인 10만명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골목상권에 지역문화와 혁신을 더해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지역 대표브랜드로 만들겠다"며 "지난 대통령 해외순방 일정 중 세계경제포럼(다보스)에서 만난 성공한 기업들이 협력과 협업을 강조했다. 중기부도 소상공인과 대기업 등이 협력하고 윈윈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인사회에는 3당 원내대표와 카카오, 네이버 등 플랫폼기업도 참석해 신년 덕담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