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아이피샵,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와 공급계약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아이피샵,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와 공급계약 업무협약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03 1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도원(왼쪽) K-디아스포라 범세계 추진연대 공동대표와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
고도원(왼쪽) K-디아스포라 범세계 추진연대 공동대표와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와 솔루션 공급을 위한 협약을 하였다고 2일 밝혔다.

아침편지문화재단, 푸른나무재단, 코리아헤럴드, 주식회사다옴, 양향자국회의원(무소속)이 공동 추진하는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는 전 세계 흩어져 사는 200만 재외동포 청소년과 청년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찾도록 지원하고, 한글교육/세계시민교육, 취창업지원 등의 기회를 주어 서로의 꿈을 응원하고 연결망(network)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피샵은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에 음악을 들으면 돈을 버는 ‘MPS 솔루션’을 공급하여 기부 플랫폼에 L2D (Listen to Earn) 서비스를 구축 지원할 예정이며, 이용자는 온라인 상에서 음악을 듣고 발생하는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새로운 기부 형태가 구축된다. 또한 이를 통한 아이피샵 플랫폼에 전세계 한인들에게 아이피샵을 노출 시켜 신규 회원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MPS 솔루션은 플랫폼을 가진 모든 비즈니스 모델에 음원플레이어를 간단히 추가하여, 이용자가 음원을 재생할 때 저작권 수익을 공유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솔루션이다. 아이피샵이 지난 2년간 음악 저작권에 대한 투자와 확보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를 얻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이번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와의 협약을 통해 기부 플랫폼에 이용자들의 유입을 이끌어 기부금의 총량을 키울 것”이며, “이를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함은 물론, MPS 솔루션의 실효성과 확장성이 입증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피샵은 지난 12월 6일 CES2023이 열렸던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메타버스 전문기업 한컴프론티스의 ‘아즈메타’와 MPS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12월 27일에는 이명난청케어 전문기업 엠아이제이의 ‘Care4ear’ 앱에 MPS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