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27 (화)

린피니티(Linfinity), 전 세계 블록체인 기술 및 총 공급망 확보에 노력 중
상태바
린피니티(Linfinity), 전 세계 블록체인 기술 및 총 공급망 확보에 노력 중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03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을 통해 블록체인 회사가 어떻게 비즈니스에 구현되었는지를 확인
▲ ⓒ블록체인투데이

국내 최초의 블록체인전문 방송국 TVCC에서는 블록체인투데이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 및 총공급망에 관련된 일을 추진 중인 린피니티의 앤디리안을 투데이 초대석에 초청했다.

?

린피니티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다양한 업종을 망라하여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 생태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필요한 기술과 제품들을 공급하고자 노력중인 회사다. 이 회사의 앤디리안 대표와 그의 사업적 포부 그리고 현재 추진 중인 린피니티의 차별화 전략 등에 관한 진솔한 인터뷰를 전격 진행했다.?
?

▲ ⓒ블록체인투데이

Q. 반갑습니다. 먼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 제 이름은 앤디리안입니다. 저는 린피니티사의 대표입니다. 저희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회사입니다.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 및 총 공급망 관련 일을 하는 회사입니다.
?

Q.?현재 운영중인 린피니티 회사를 소개해 주신다면??

지금 우리는 싱가포르에 탄탄한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과 중국에도 지사가 있습니다. 린피니티는 몇 가지를 살펴보고 있어요. 첫째는, 추적 가능성에 관한 것입니다. 둘째는, 발전된 도시에 관한 것 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는, IOTAI 같은 다른 기술들을 어떻게 우 리의 시스템에 접목시킬 것인가에 관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회사를 CoinX라고 불리는 거래소에 등록시켰습니다. 그들은 좋은 거래자입니다. 또한 지역 사회에는 LFT라는 토큰에 대해 문의하는 등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많은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 우리는 (사업이 번창한다는 생각에) 상당히 흥분된 상태입니다.(이런 현실이 정말 기쁩니다)

Q.?그렇다면, 린피니티가 도전할 다음 분야는??

우리는 지금 산업에 관련해 미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미팅을 통해 몇몇 거래를 성사시킬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기대가 되는 거래는 화장품 관련된 것입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의료 서비스를 추진하려고 합니다. 또한 우리는 FMU의 제품과 커피빈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런 제품들이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계약한 양해 각서는 담배 회사와 체결한 것입니다. 이 회사는 알리순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본사가 대만에 있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는 사업을 통해 우리를 아는 모든 이들에게 좋은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계약이 성사되면 유통시장에 담배가 많이 거래될 것이고 여러 가지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게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반면에 이러한 우려를 블록체인을 통해서 예상되는 안좋은 문제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올바른 메시지를 보 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흡연이 매우 나쁘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짜 담배를 피우는 건 더 나쁜 겁니다. 이것이 우리가 연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는 것처럼 우리는 하는 일에 변화를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Q.?많은 분야의 다양한 업종 중에서 왜 하필 화장품이나 커피 빈 같은 분야를 선택했는지요? 두 업종은 별로 공통점이 보이지 않아 보이는 데...?

물론, 우리는 단지 하나의 산업만을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야기해보면 회사들은 각기 다른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제품이 잘 추적되고 있는지 아니면 실제 제품이 맞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우리가 추진하는 사업 중에서 화장품은 그중 하나입니다. 한국에서는 화장품이 매우 유명한 것 같습니다. 화장품 산업을 볼 때, 시장에는 좋은 화장품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에 바르면 알레르기가 생긴다는 등의 나쁜 일들이 일어나는 것을 자주 볼 수가 있죠. 바로 이것이 우리가 이 산업을 하려는 이유입니다. 다른 한편에는 건강관리에 관한 사업도 있습니다. 당신이 음식을 소비하거나 보충제를 소비할 때 우리는 식품의 상태를 살펴봅니다. 그래서 식품이 정말 안전하다면 사람들 또한 안전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블록체인과 같은 기술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고 그러한 활동이 바로 신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Q.?다음은 최근엔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상당히 많은데... 린피니티가 차별화되는 점은?

글쎄요, 만약 여러분이 블록체인을 본다면, 우리가 그들과 매우 다르지 않다고 말할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의 스타트업 블록체인 기업을 보면 어떨까요? 대부분이 기금을 모으는 방법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금을 모은 후에 그들은 다음에 무엇을 할까요? 우리는 ICO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대중으로부터 어떤 형태로든 대규모 투자를 받은 적이 없어요. 대신 우리는 함께 모여서 이용 가능한 자금 일부를 사용할 뿐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제품의 상업화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긴 스펙트럼으로 본다면, 현재의 지도자들은 모두 자금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아마도, 진짜 일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진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실제 업무로부터 적절한 계약과 돈을 얻기를 바라고 있는 것이죠.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은 뒤바뀐 사이클입니다.

Q.?이미 전략적 제휴를 많이 맺었는데, 언제쯤 응용이 실현될 수 있을까요?

, 그것 중 일부는 다음 달 말까지 실현될 것입니다. 어떤 것들은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고요. 하지만 실현되는 시점을 굳이 얘기한다면 그것들은 그들이 정확히 무엇을 원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보죠. 싱가포르에 있는 의료 회사는 x패리티 추적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들은 누가 제조사인지 더 알고 싶어 합니다. 이 모든 정보를 우리의 체인으로 가져오길 원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생각들이 실제 현실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우린 그런 것들에 대한 유기적인 계약과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고, 이젠 다음 달에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반면에, 또 다른 회사가 저희에게 와서 "원자재에서부터 물류, 공장, 소매업까지 우리가 어떻게 추적하는지 보고 싶다."하고 말한다고 가정해 볼 때, 이 같은 경우에는 재활용 부분을 통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오래 걸릴 겁니다. 그래서 지금 우리가 채택하는 것은 단계별 접근법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업종이든지 유통상에 문제가 무엇인지를 먼저 살펴 봅니 다. 그것이 첫 번째로 우리가 할 일입니다. 두 번째로 우리는 그것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기간을 살펴봅니다. 이와 같은 업무적 단계를 통해서 다른 많은 것들이 각자의 단계별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Q.?끝으로, 앤디리안 대표께서는 린피니티를 위한 어떤 계획이 있나요??

좋아요, 지금 우리 로드맵을 보세요. 우리는 싱가포르에 있고, 중국에 있고, 한국에 있습니다. 점차 우리는 세계 곳곳의 또 다른 곳을 향해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예를 들자면, 태국과 대만, 그리고 일본을 먼저 손꼽을 수 있겠네요. 제품 실현화와 상업화 측면에서 볼 때 항상 여러 문제들에 직면하고 있지만 실제 로드맵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리는 우리들의 네트워크와 우리들의 체인 속으로 큰 회사든 작은 회사든 상관없이 많은 계약을 맺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회사가 어떻게 비즈니스에 구현 되었는지를 실제로 살펴볼 수 있기 때문이죠. 한편, 로드맵은 꽤 길 수 있습니다. 그것은 1년 또는 2년의 주기가 될 수 있죠. 하지만 우리가 어떤 식으로든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압니다. 이것이 우리의 앞으로 나아가는 로드맵입니다. 8월에 우리는 영국, 런던으로 갈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 린피니티 포럼을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포럼에서는 유럽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참여하여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어떻게 충족할 수 있는지 살펴볼 것이고요. 그리고 다음 달 런던에서 몇 가 지 다른 전략적 제휴를 맺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아주 작은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꽤 큰 규모의 미국 물류회사인 엔드 투앤드와도 얘기 중에 있습니다. 어쩌면 올해 말에 그것도 실현될 예정 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