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3:49 (목)

유니스왑 V3 제안 투표·암호화폐 기업 수익 발표 이번주 공유
상태바
유니스왑 V3 제안 투표·암호화폐 기업 수익 발표 이번주 공유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2.06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5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더블록이 이번 주 암호화폐 업계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에 대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니스왑 V3 제안 투표와 암호화폐 기업들의 수익 발표가 이번 주에 나올 예정이다.


◆유니스왑(Uniswap) V3 제안 투표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의 최신 버전이 곧 BNB 체인(BNB Chain)에 배포될 것으로 보인다. 유니스왑은 초기 점검을 통과한 후 유니스왑 DAO에서 전체 거버넌스 투표를 통해 강력한 타자들을 타석에 올렸고 이는 오는 10일 종료된다. 

옥스플라즈마 랩스(OxPlasma Labs)는 유니스왑 V3를 웜홀(Wormhold) 브리지를 이용해 BNB 체인에 배포하자고 제안했다. 다음으로 A16z는 이에 반대하여 UNI 보유 지분을 사용했다.

펀드가 이전에 점프 크립토(Jump Crypto)가 지원하는 웜홀에 배포하기 위한 브리지가 되는 것을 놓친 레이어제로(LayerZero)에 투자하기 때문에 이같은 소식이 일부에게는 놀라운 일이 아닐 수도 있다.


◆수익 발표 시즌
더블록에 따르면 주요 IT 회사들이 지난주 4분기 실적을 공유했으며 이제 수익 발표 시즌이 서서히 끝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암호화폐 관련 기업은 이번 주에 수익을 발표할 예정이다. 

페이팔(PayPal)은 오는 9일 10월부터 12월까지의 재무제표를 공개한다. 이 회사는 지난 4분기에 메타마스크(Metamask)와 협력하여 사용자를 늘리고 유럽 전역으로 암호화폐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암호화폐 온램프를 제공했다.

또한 일본의 소프트뱅크(SoftBank)는 7일 3분기 실적을 공유한다. 소프트뱅크는 작년에 FTX 거래소 붕괴 후 FTX에 대한 투자를 손실 처리했다. 

CME 그룹은 8일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거래소의 파생 상품은 지난 달 최고치를 경신했다. 로빈후드(Robinhood) 또한 같은 날 수익을 게시할 계획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