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타마도지 새로운 CEO로 존 비숍 내정… TAMA 랠리 지속될까
상태바
타마도지 새로운 CEO로 존 비숍 내정… TAMA 랠리 지속될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06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타마도지가 새로운 CEO로 존 비숍(John Bishop)을 영입했다. 

타마도지는 현재 여러 개발 사항이 진행되고 있어 CEO의 합류가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타마도지는 아케이드에 다수의 게임을 새로 출시하고 있다. 출시를 앞둔 게임은 다섯 개로 그 중에서 첫 번째 게임 슈퍼 도지(Super Doge)는 출시 이후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타마도지는 게임 출시를 시작으로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 비숍은 타마도지를 세계 최고 수준의 웹 3 게임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자 하는 야망을 품고 왔다. 그는 가상화폐 및 게임 산업의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신규 사용자를 유입할 흥미로운 게임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개발팀은 투자자 및 사용자를 위해 실시간 로드맵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로드맵에서 사용자들은 실시간으로 서비스 개발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CEO 존 비숍은 부임하기 전 가상화폐, 핀테크, 게임 산업에서 풍부한 경력을 쌓은 주요 인사이다. 그는 페이팔, 이베이, 코다, 아웃라이트 게임즈 등에서 전문성을 쌓았다. 

비숍은 최근까지 아웃라이트 게임즈에서 모바일 수석으로 활동했다. 아앗라이트 게임즈는 PAW 파트롤(PAW Patrol), 브라츠(Bratz), 페파 피그(Peppa Pig) 등의 유명 IP 브랜드의 게임을 개발한 개발사이다. 비숍은 전 세계 3위 규모의 암호 화폐 거래소 후오비글로벌에서 마케팅 수석으로 재직했다. 


◆‘웹 3 게임은 F2P 게임을 넘어설 잠재력이 있다’
비숍은 “타마도지 플랫폼이 세계적 웹 3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과정의 시작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타마도지는 장기적 로드맵, 탁원한 개발팀을 보유하고 있다. 타마도지의 비전을 빠른 시일 안에 커뮤니티와 공유하고 싶다. 웹 3 게임은 아직 발전의 여지가 많다. 대부분의 웹 3 게임 플랫폼은 웹 3 부분에 집중한 나머지 게임 부분을 놓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타마도지는 가장 핵심인 ‘게임’ 부분에 집중하여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신규 유입은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이다. 웹 3 게임은 기존의 전통 게임 구조인 프리투플레이(F2P)보다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웹 3 게임은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혁신성이 프리투언(F2P) 게임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라고 덧붙였다. 


◆첫 게임 슈퍼 도지 출시, 4개 게임도 기대 중
타마도지는 첫 아케이드 게임 슈퍼 도지(Super Doge)를 1월 25일에 출시했다.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는 긍정적 피드백이 넘쳐나며 게임 플레이 시간도 인상적인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 

슈퍼 도지에서 사용자들은 출시 이후 처음 24시간 동안 80시간 넘게 플레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들은 악랄한 SEC나이츠를 물리치고 타마 섬에서 코인을 획득했다. 
 

타마도지는 브라우저 기반으로 작동해 사용자가 단순하게 재미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무료 게임 모드와 가상화폐 게임 모드가 제공되며 가상화폐 게임 모드를 접속하기 위해서는 타마도지 NFT가 필요하다. 

타마도지 NFT는 오픈씨 마켓플레이스에서 구할 수 있다. 일반 펫은 최저가 0.2ETH에 판매되고 있으며 희귀 펫은 최저가 0.4799 ETH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초특급 희귀 펫은 타마도지 게임에서 능력치를 강화하는 기능이 있으며 가격대도 높다. 오픈씨에서 약 4.9 ETH에 등록되어 있으며 수량도 전체 컬렉션의 25%만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슈퍼 도지 게임은 1번의 플레이당 1 TAMA가 필요하다. 사용자가 순위보드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레벨을 완수해야 한다. 
타마도지 아케이드에는 이후 투 더 문(To The Moon), 타마 블라스트(Tama Blast), 타마도지 런(Tamadoge Run) 그리고 로켓 도지(Rocket Doge) 등 네 개의 게임이 추가로 출시될 계획이며 구체적 정보는 가까운 미래에 공개된다. 


◆타마도지 아케이드, 본 게임의 서막에 불과
타마도지 아케이드는 메인 게임이 출시되기 전 예고편에 불과하다. 타마도지 메인 게임에서 사용자는 가상 애완동물인 ‘펫’을 기르고 육성하여 다른 사용자의 펫과 대결할 수 있다. 

타마도지의 게임은 90년대 인기 게임 타마고치(Tamagotchi)의 영감을 받아 개발되었다. 사용자는 타마도지 NFT를 사용해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으며 순위보드에 오르면 TAMA 토큰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타마도지는 증강현실 도입도 준비하고 있다. 가상 펫이 화면에서 튀어나와 사용자와 함께 현실 세계를 탐험하며 보물을 사냥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타마도지는 게임 내부 상점인 펫 스토어가 존재한다. 여기에는 펫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음식, 의류, 장난감, 코스메틱 등 다양한 아이템이 구비되어 있다. 펫 스토어를 통해 사용자는 펫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고 투자자에게는 통화 수축 메카니즘이 작동해 가격을 끌어올린다. 

다시 말해 펫 스토어에서 거래가 발생하면 거래 금액의 5%는 소각되기 때문에 전체 TAMA 공급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한다. 토큰의 희귀성이 높아지면서 장기적으로 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다.


◆크립토카트 제휴, TAMA로 실제 제품 구매 가능
타마도지는 최근 크립토카트(CryptoCart)와 제휴를 맺었다. 크립토카트는 폴리곤, 에이프코인, 체인링크 등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협업하고 있는 프로토콜로 TAMA 보유자가 현실 세계의 상품을 TAMA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이어준다. 

앞으로 TAMA로 사용자는 뷰티 제품, 스마트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게 될 예정이다. 토큰의 유틸리도 한층 강화되어 투자자에게도 반가운 소식이다. 


◆TAMA 더 늦기 전에 구매하는 방법
타마도지는 열 곳을 넘어가는 CEX와 DEX 에 상장된 이후 꾸준히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지난 2주 동안에는 45% 가량 상승했으며 현재 $0.02 부근에서 저항을 맞이하고 있다. TAMA는 세계 정상급 거래소 OKX와 게이트아이오, 유명 탈중앙 거래소 유니스왑 등에 상장되어 있다. 
 

타마도지는 현재 세계 최대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상장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AMA는 다른 밈코인과 다르게 최대 토큰 공급량이 소량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통화 수축 메카니즘과 높은 유틸리티까지 갖추어 기대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