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4 (금)

시바이누, 14% 상승하며 $0.00001412… 밈코인 지금 사도 괜찮을까?
상태바
시바이누, 14% 상승하며 $0.00001412… 밈코인 지금 사도 괜찮을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07 10: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IB/USD 일봉 차트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밈코인 중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유명한 시바이누가 상승세를 지속하며 11월 이후 처음으로 $0.00014를 넘었다. 시바이누 랠리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2022년 10월의 사상 최고가 $0.00008616을 넘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한다.

지난 24시간 동안 SHIBA INU COIN은 14% 상승해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0.00001412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대금이 11억 달러로 급등하면서 시바이누가 또 한번 랠리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시바리움 레이어 2 프로토콜 출시 이전에 토큰을 확보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한다.


◆시바리움 출시 앞두고 시바 코인 랠리
시바이누 코인 시세는 12월 저점 $0.00000778에서 82%나 성장하며 장기 상승 추세를 형성하고 있다. 일봉차트에서 시바이누 코인이 두 개의 주요 하락 추세선 위에서 거래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에 위치한 점선 위로 가격이 상승하면서 위험 투자 성향이 높은 이더리움 고래 투자자를 비롯한 많은 트레이더들이 투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시바 이누가 위쪽 하락 추세선 위로 상승해 지난 11월 이후로 처음으로 $0.00014에 가까워졌다.
 

​​​​​​​SHIB/USD 일봉 차트
SHIB/USD 일봉 차트

또한 50일 지수이동평균선(EMA, 빨간색)이 100일 EMA(파란색)을 교차하며 골든 크로스 패턴이 형성되어 시바 이누 코인 가격이 전고점까지 계속해서 회복할 수 있을 것임을 시사한다.

다음 골든 크로스가 발생하면 SHIB 가격이 급등할 가능성이 존재하며 50일 EMA가 200일 EMA를 교차할 때 발생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골든 크로스 패턴은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 위로 교차할 때 발생한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50일 EMA가 200일 EMA를 교차하는 골든 크로스는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트레이더들은 이 특정 골든 크로스가 발생하면 필연적 상승장을 예고한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 과거 기록으로부터 비트코인 가격에서 골든 크로스 패턴이 형성된 이후 랠리한 것을 여러 번 확인할 수 있다. 골든 크로스 패턴의 반대는 데스 크로스 패턴으로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을 아래로 돌파할 때 형성되며 자산의 하락 추세를 확신할 수 있는 지표이다.

현재 시바이누의 임무는 상승추세를 지키기 위해 $0.0000145에 위치한 저항(그림에 아래쪽 노란 밴드)을 약화시키는 것이다. 이 저항 구간만 처리할 수 있다면 다음 목표는 $0.000018가 되며 $.00002를 향해 어떻게 나아갈지 고민하면 된다.

동일한 일봉 차트에서 MACD는 매수 신호를 보내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0.0000145의 저항 구간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MACD선(파란색)은 역시 파란색으로 표시된 신호선 위에 위치해 SHIB 매수 신호를 보이고 있다. 모멘텀 지표는 평균선 위 상승추세를 지속하고 있어 앞으로 며칠 안에 가격 조정보다는 상승 돌파의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자금흐름지수(MFI)는 다시 과매수 구간에 접근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시바이누 가격 스파이크를 감수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MFI는 상대강도지수(RSI)와 비슷하게 자산의 흐름을 보여주지만 흐름을 산정할 때 거래량까지 고려한다는 면에서 다르다. 

SHIB 시장에서 자금의 유입이 계속해서 유출량을 초과하는 것을 보여주며 밈코인의 상승 신호를 뒷받침한다. 만약 매수세가 노란색 밴드의 저항을 돌파하는데 실패한다면, 200일 EMA 지지선 근처에서 토큰을 매수하는 것을 추천하며 만약 추가적으로 하락할 경우  $0.00001선을 사수하는 데 총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 

한편 인투더블록(IntoTheBlock, ITB)의 IOMAP 모델을 보면 앞으로 가까운 미래에 시바 이누 코인을 매도하기보다 상승세에 참여할 투자자들이 더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래 차트에서 $0.000012 부근에 위치한 큰 원은 37조 5,700억 SHIB를 구매했던 지갑 주소 3만 7,200개를 나타낸다. 이들은 시바 이누의 상승 추세를 위해 기꺼이 토큰을 지지할 준비가 되어있을 것이다. 
 

낙관적인 면을 살펴보면, 시바 이누의 상승 움직임은 $0.000016 위에서 비교적 저항이 적어 이 구간에서 쉽게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시바리움 출시와 함께 시바 이누 코인 시세 급등 가능성
시바 이누 커뮤니티는 시바 이누의 레이어 2 네트워크 시바리움(Shibarium)의 출시를 고대하고 있다. 개발팀은 시바리움이 “가격 펌핑 도구”가 아니라고 계속 강조하고 있지만, 많은 분석가와 시브아미(ShibArmy)는 시바리움 출시 이후 시바 이누 랠리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한다. 

시바리움은 시바 생태계를 혁신할 강력한 레이어 2 블록체인이다. 프로토콜은 시바 이누의 확장성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이더리움 네트워크 링크를 결속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시바리움이 출시되면 시바 이누 생태계는 가상화폐 산업에서 가장 진보한 블록체인 중 하나로 발전해 “오프체인에서 보다 빠르고, 저렴하며, 비공개로 트랜잭션이 가능해지며 동시에 밑바탕을 이루는 블록체인의 보안 이점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시바이누보다 수익성 좋은 대안 알트코인
시바 이누에 투자하기 전에 수익성 높은 프로젝트를 찾고 있다면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사전 판매 코인을 참고하는 것도 추천한다. 가상화폐 전문가로 구성된 집필진은 매주 출시되는 다양한 토큰을 분석해 투자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최고의 가상화폐를 엄선해 추천하고 있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Meta Masters Guild, MEMAG)는 신규 웹3 및 가상화폐 게임 프로젝트로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MEMAG는 사전판매에서 불과 몇 주만에 320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으며 지금도 빠른 속도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기존에 출시된 플레이투언 프로젝트와 다르게 사람들에게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하는 데에 집중한다. 사용자는 게임을 즐기면서 젬스 (Gems)라고 하는 게임 내부 통화를 획득할 수 있다. 젬스는 다시 MEMAG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후 MEMAG는 스테이킹하여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비슷하게, 파이트 아웃(Fight Out, FGHT) 역시 웹 3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 가상화폐 프로젝트이다. 파이트 아웃은 웹 3 기반 솔루션을 통해 누구나 건강한 생활양식을 보다 쉽게 실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이트 아웃은 피트니스를 실천하는 데 개인이 일반적으로 겪는 방해물을 제거하여 다른 무브투언 프로젝트와 차별화된다.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 FGHT는 사전 판매에서 396만 달러 넘게 모금했다. 토큰 가격은 12시간마다 인상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참여하는 것이 투자자 입장에서 유리하다. 첫 중앙 코인 거래소 상장은 4월 5일로 예정되어 있다. 
 

타마도지(Tamadoge, TAMA)는 시바 이누와 비슷하게 강아지 테마를 기반으로 제작된 가상화폐 프로젝트이다. 타마도지는 밈코인이지만 플레이투언 유틸리티와 메타버스 생태계까지 제공해 다른 밈코인과 차별화된다. 

TAMA는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0.0202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좋은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타마도지가 전의 사상최고가(ATH) $0.1944까지 완전히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TAMA 가격은 지난 30일 동안 44% 증가했으며 상승 추세는 당분간 이어져 곧 $0.03에 근접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한다. 
​​​​​​​
타마도지는 장기투자용으로 최고의 상승여력을 보유한 코인 기대주인 만큼 이 코인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