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아이피샵, ‘서울국제아트엑스포 2023’서 유명작가 22인 작품 판매 참여
상태바
아이피샵, ‘서울국제아트엑스포 2023’서 유명작가 22인 작품 판매 참여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2.09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국제조형예술협회(IAA) 한국위원회 주최, 서울국제아트엑스포 주관의 제1회 서울국제아트엑스포 2023이 9일부터 12일까지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애니쿤, 미미, 넌지, 은가비, 스톤락, 우현민, 로칸김, 가국현, 김미령, 박성남, 박진우, 전진우, 한승민, 최민수, 윤송아, 만지, 조니보이, 앤디워스트, 신상철, 배드보스, 민식 등 제이플레이스와 미러엑스 갤러리의 유명작가 22인도 참여하였다.

제이플레이스는 문화 콘텐츠 개발과 전시 및 기획은 물론, 작가들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이미지 저작권 관리 및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미술은행, 미술품 거래를 유치 기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문화도시와 지역 발전을 추구하고, 미술품 전문 정보를 수집 및 집약하여 연구정보로 제공함으로써 미술 연구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미러엑스는 제이브 엔터테인먼트 소석 아티스트이자 아트 디렉터인 매시드(mashed)가 직접 기획하고 올라운드그룹이 제작한 공연/전시 전문 브랜드로서, Mirror를 대중과 전시를 연결하고 투영하는 매개체로 해석했다. 특히 미러엑스에는 배우 박신양이 참여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아이피샵은 메타백(METAVAG)서비스로 3D 전시관을 구현하여 두 갤러리 소속 작가들의 온라인 작품 판매를 돕는다. 메타백(METAVAG)은 메타버스의 ‘Meta’와 가상전시관을 뜻하는 ‘Virtual Art Gallery’의 줄임말인 ‘VAG’을 합성하여 만든 서비스명으로서, 3D 촬영을 통해 온라인에서 전시관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고, 원하는 작품을 클릭하여 작가의 상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까지 가능하다.

제이플레이스 장자윤대표는 “이번 아이피샵과 협업으로 거리와 일정 등의 문제가 있어 전시관을 방문하지 못했던 사람들도 가상전시관에 방문하여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가상전시관 덕분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사라져 전체 방문객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피샵은 작년 월 ‘미술문화 생태계를 지원하는 미술시장’을 주제로 광주아트페어에 참여하여 바나나롱 갤러리(김상연, 박초월, 황미영, 이승호, 김우진, 판타지에, 박성민), Kk갤러리(김수연, 유봉순, 임수영 임희정)와의 협업으로 3개의 갤러리 부스를 운영한 바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