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웹3.0 디지털자산 지갑 '빗썸 부리또 월렛', 정식 서비스 오픈
상태바
웹3.0 디지털자산 지갑 '빗썸 부리또 월렛', 정식 서비스 오픈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13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웹 3.0 디지털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의 정식 서비스가 13일 오픈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클레이튼, 솔라나, 폴리곤, 캐스퍼네트워크 등 총 7개의 메인넷을 지원하는 멀티체인 지갑으로, 1300개 이상의 토큰을 관리할 수 있다. 

휴대폰 번호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지갑 생성이 가능하며, 복잡한 지갑 주소가 아닌 연락처로도 안전한 디지털 자산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갑 내 친구로 등록된 회원이나 지정된 ID에 송금, 스왑, NFT 전송을 진행할 수 있으며, 친구 ID를 사용하여 전송할 경우 당사자간 ‘확인 요청-요청 수락’의 확인서명 단계를 거쳐야 완료되는 구조로 설계되어 오입금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트랜잭션 상태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되어 송금 완료 여부를 지갑에서 바로 체크할 수 있다.  

여기에,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자동연결 시스템이 적용되어, 개인지갑 등록 시 필요한 화이트리스팅 과정을 대폭 줄였다. 이 덕분에 빗썸 회원들은 지갑 생성과 동시에, 자유로운 디지털 자산 이동이 가능해졌다. 지난해 3월 트래블룰 도입 이후 타 거래소 및 지갑으로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이전할 경우 복잡한 검수 과정을 통해 지갑을 등록해야 하는데 빗썸 부리또 월렛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원천적으로 해결한 것이다. 

이 밖에, 최신 디앱 서비스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모아서 볼 수 있는 ‘디앱(Dapp) 큐레이션’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이 곳에서 회원들은 주요 업계 이슈 및 디앱 트렌드, 메인넷등의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현재 국내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 팔라(Pala), 이더리움 기반 차세대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토콜 캐스퍼 네트워크(Casper Network)개발사인 캐스퍼랩스(Casper Labs), DEX 애그리게이터 1인치(1inch) 네트워크, 클레이튼 생태계 1위 AMM-DEX 클레이스왑(KLAYswap) 등과 제휴를 맺고, 회원들이 지갑에서 주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추후 더욱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 기업들과 손잡고 웹 3.0 생태계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식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실시된다. 빗썸 부리또 월렛의 사용법과 주요 기능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시즌 1'과 '시즌 2' 총 2회로 진행된다. 각 시즌별로 여러가지 미션이 주어지며, '계정 생성', '친구추가', '코인 스왑', 'Dapp 계정 연동', 'NFT 프로필 적용하기' 등을 수행할 때마다 추첨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된다. 

시즌 1 ‘라바(Larva)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약 2천만원 상당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 NFT 및 애니버스 코인을 비롯해, 부리또 NFT 화이트리스트권 등이 증정되며, 시즌 2에도 풍성한 리워드의 콜라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빗썸 부리또 월렛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빗썸 부리또 월렛 신민철 대표는 “기존 디지털 자산 지갑 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웹 3.0 지갑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차별화된 서비스 편의성과 확장력으로 시장 영향력을 빠르게 강화하고, 웹 3.0 지갑의 새로운 기준점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