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27 (화)

하락장에서 리도만 상승하는 이유, 최고의 유동성 스테이킹 코인에 투자해야 할까?
상태바
하락장에서 리도만 상승하는 이유, 최고의 유동성 스테이킹 코인에 투자해야 할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13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리도(Lido)는 디파이(DeFi) 프로토콜로 최근 인상적 가격 움직임으로 투자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가상화폐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리도는 꾸준히 가격 상승이 발생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로 하여금 대체 왜 리도는 오르고 있는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오늘은 리도의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해 알아보고, 단기 전망을 살펴본다. 

가상화폐 시장이 잠시 주춤하고 있는 와중에도 리도 다오 (Lido DAO) 토큰은 연일 상승하며 $2.8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번주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상하이 업그레이드 결과로 리도 다오가 상당한 인기를 누렸다. 상하이 업그레이드로 리도 등의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에 스테이킹되었던 이더리움의 인출이 가능해진다. 

더구나 리도 버전 2도 출시되면서 새로워진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 리도는 스테이킹 보상 인출 기능 및 개선된 스테이킹 구조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업그레이드 버전의 출시 역시 리도 다오 코인 가격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한다.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지난주 갤럭시 디지털 (Galxy Digital)이 리도에서 스테이킹된 이더의 인출 기능을 준비한다는 소식이 발표되면서 리도 코인 가격이 15% 가까이 하락한 점이다. 아직 리도 가격이 급격히 하락하는 이벤트가 언제든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위험성이 있다.

리도 가격의 하락은 일시적이었으며 이후 리도 네트워크의 여러 개발 소식이 리도 다오 토큰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 일 고점 $2.88까지 오르기도 하였다. 

◆리도 다오 (Lido DAO) 가격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리도 다오 코인 가격은 $2.70이며 24시간 거래대금은 6억 6,400만 달러이고 지난 24시간 동안 가격은 6% 상승했다. 리도는 시가총액 기준 가상화폐 30위로 실시간 시가 총액이 22억 달러에 달한다. 유통 코인량은 8억 4,188만 LDO이며 최대 공급량은 10억 LDO 코인이다. 
 

Lido 가격 차트(출처 트레이딩뷰)
Lido 가격 차트(출처 트레이딩뷰)

◆다가오는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미 파급력 강해
리도 코인 다오(DADO)는 올해 가장 큰 비율로 상승한 가상화폐 중 하나이다. 스마트 계약 기반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은 올해 들어 140% 이상 증가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상승 랠리의 주요 원인은 많은 이들이 고대하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상하이 업그레이드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상하이 업그레이드로 투자자들은 스테이킹된 이더를 인출할 수 있게 된다. 앞으로 인출이 가능해지면서 투자자들은 ETH, 리도, stETH 등의 움직임을 주시할 것으로 보인다. 

스테이킹된 이더의 인출은 인출 요구의 대기 순서에 따라 처리될 것으로 알려졌다. 요청의 순서에 따라 유동성 준비금에서 인출에 필요한 이더 수량을 취할 것이라고 한다. 

리도는 한 달 동안 가격이 2배 넘게 상승해 2023년 리도 코인 시장이 롱에 우세한 위치에 있음을 보여준다. 모멘텀 투자자라면 반드시 투자해야 할 코인임은 분명하다. 

◆리도 다오 V2 업그레이드
리도의 V2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스테이킹 라우터를 개발해 누구나 신규 노드 운영자의 온램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더리움을 스테이킹한 이더 보유자 역시 리도에서 1:1 비율로 코인을 인출할 수 있게 된다. 

리도 네트워크는 V2가 적용되면서 네트워크의 탈중앙성이 강화되고 인출 과정이 가속화되어 stETH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이러한 의견 역시 리도 코인 가치 상승에 크게 영향을 주었다. 

◆위험 회피 투자 심리
전체 시장 분위기를 살펴보면, 전 세계 가상화폐 시장은 상승 모멘텀을 유지하지 못하고 하락하며 시가 총액이 1조 500억 달러 이하에서 마감하였다. 미 연준 인사들이 다가오는 미래에 중앙은행 기준 금리를 빠른 속도로 인상할 것이라고 예측하며 시장 참여자들의 분석이 시장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결과적으로 비트코인 (BTC)이 2만 2,500달러선 아래까지 하락하였다. 이외에도 도지코인 (DOGE), 리플 (XRP), 라이트코인 (LTC), 솔라나 (SOL) 등의 인기 코인 모두 하락하였다. 이러한 비관적 시장 분위기는 리도의 가격 움직임을 저지할 주요 요인 중 하나로 분석된다. 

◆대체 투자 코인: 사전 판매 투자 전에 알아야 할 것
거래소에 상장되기 전 사전 판매에 투자하면 위험성과 수익 모두 높을 수 있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 (MEMAG)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최대 규모의 모바일 게임 웹 3 생태계가 되고자 한다. 플랫폼은 궁극적으로 사용자가 NFT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게임을 개발해 보상을 획득하고, 거래하고, 스테이킹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들고자 한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2023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플레이투언 플랫폼으로 최근의 개발 진척을 고려하면 올해 안으로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웹 3 모바일 게임 길드가 될 것으로 예측한다. 

MEMAG의 사전 판매는 427만 달러 넘게 모금했으며 현재 마지막 7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토큰은 $0.023에 판매되고 있으며 사전 판매가 종료되기까지 4일밖에 남지 않았다. 

◇파이트 아웃 (FGHT)

파이트 아웃은 최첨단 기술을 사용해 사용자에게 운동 활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고자 하는 가상화폐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파이트 아웃 앱에서 디지털 프로필을 생성하고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 FGHT는 사전 판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앱의 구독료를 FGTH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FGHT 토큰의 유틸리티가 보장된다. 

현재 토큰의 가격은 $0.0208이다. 사전 판매가 종료될 때까지 토큰 가격은 점진적으로 인상되어 최종적으로 $0.033까지 오른다. 파이트 아웃 사전 판매는 최대 50%의 토큰을 추가로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