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디지털자산 투자자 보호책은?… 김앤장 16일 토론회 개최
상태바
디지털자산 투자자 보호책은?… 김앤장 16일 토론회 개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2.13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앤장 제공)
(김앤장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김앤장 법률사무소가 디지털자산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김앤장은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디지털자산 시장 발전과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토론회는 디지털자산정책포럼이 주관하고 김앤장 법률사무소, 한국정보보호학회, 한국재무학회가 공동주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금융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디지털자산 시장 현황과 발전방향을 비롯해 규제동향, 시사점 등을 진단한다.

이종섭 서울대학교 교수의 '디지털자산 시장 현황과 발전 방향' 발표를 시작으로 김부원 금융감독원 디지털금융혁신국 국장의 '디지털자산 규제동향 및 시사점' 발표가 이어서 진행된다.

또 '디지털자산 시장 발전과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정책 방안'이라는 주제로 종합 토론도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이동엽 금융위원회 금융혁신과 과장 △강형우 한국정보보호학회 금융보안연구회 위원장 △정영기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채상미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장희수 숭실대학교 교수가 참석한다.

이종엽 디지털자산정책포럼 대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업계의 화두인 디지털자산과 관련된 이슈들을 점검하고 디지털 자산시장 관련 투자자 보호를 위한 바람직한 정책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