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0 (금)

블록체인투데이 2월호(54호) 웹진 발행… 무료 열람 가능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 2월호(54호) 웹진 발행… 무료 열람 가능
  • 편집팀
  • 승인 2023.02.13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블록체인투데이 매거진 2월호(54호) 웹진이 발행됐다.

2월호 커버스토리는 에코센트레 이재영 대표가 장식했다. 에코센트레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프로젝트인 '플라스틱 히어로'를 통해 지구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기 위해 정진하고 있는 회사다. 이재영 에코센트레 대표는 2022년 제15회 대한민국환경페스티벌 대상(환경부 장관상)과 세계명품브랜드대상(세계명품브랜드조직위원회)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외 카테고리는 △행사 △뉴스 △커버스토리 △인터뷰 △특집 △칼럼 △유망프로젝트 △리서치 △거래소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인터뷰 섹션에는 디지털자산 평가 서비스 회사인 블록와이스레이팅스의 백승광 대표와, 월조회수 30억회 이상의 독보적인 1위 MCN 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한장겸 신사업총괄 부사장, 물꽃환경도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박대석 한국디지털자산 금융협회 추진위원장, 신규 글로벌 선물거래소 비트무사의 스벤 뮐러(Sven Moeller) CEO의 인터뷰 내용이 담겼다.

특집 섹션에서는 리플 핵심 임원진 5인이 꼽은 2023년 주목해야 할 5가지 트렌드가 소개됐으며,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코인마켓닷컴', 최초의 알트코인인 '네임코인' 등 암호화폐 업계의 최초들을 모아 소개했다.

매달 고정적으로 전하는 특집 속 카테고리인 와이스레이팅스가 알려주는 이달의 암호화폐 평가, 국내·해외 주요 거래소 신규 상장코인 모아보기, NFT 최초가 판매 TOP10/NFT 코인 순위 TOP50, 암호화폐 국내·해외 뉴스 등도 담겼다.

칼럼은 △암호화폐연구센터 김형중 센터장의 '영구선물계약', '바이낸스의 고팍스 인수에 대한 몇 가지 가설'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신근영 명예회장의 '항공모함과 보트 그리고 블록체인' △디센트 법률사무소 진현수 대표 변호사의 'NFT 러그풀 소송이 늘고 있다'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 김용덕 대표 변리사의 '에르메스 버킨백 NFT, 상표권 침해일까?', △밈비 김봉길 이사의 '가지 않는 길을 쳐다보는 디지털 솟대를 위하여'가 게재됐다.

유망프로젝트로는 김세전 블록체인투데이 동경 특파원의 집중 취재 코너를 통해 XR 기반의 소셜 메타버스 프로젝트 무다이(MudAi)'에 대한 내용이 담겼으며, 리서치 섹션에는 SK 디지털 에셋 리서치 '웹3.0? 그게 뭔데?' 주제로 웹3.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의 보고서가 수록됐다.

이번 블록체인투데이 2월호(54호)는 웹진 페이지로 접속하여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