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삼성골드·GAT재단, 인도네시아 PAYAGO와 비즈니스 계약서 체결
상태바
삼성골드·GAT재단, 인도네시아 PAYAGO와 비즈니스 계약서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16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삼성골드와 싱가포르의 GAT재단은 2023년 2월 인도네시아 정부 승인 바우처 발행사 중 한 곳인 PAYAGO사와 인도네시아의 INDODAX 거래소 상장과 관련하여 세부적인 Business 계약서를 체결하였다.

인도네시아의 PAYAGO사는 ID Opentech Group과 제휴한 PT. Bisa Galata Teknologi 산하의 브랜드 회사이다. PAYAGO는 "Koperasi"및 "BPR"(Bank Perkreditan Rakyat)과 같은 생태계에 금융 기술 및 전자 상거래 시스템을 제공하는 거대한 플랫폼이다. Payago는 2017년 ID-Opentech  Group의 신생 기업들을 위한 디지털 지갑 플랫폼으로 시작했으며 2018년 기술 금융회사로 독립  했다.

오늘날 Payago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특히 아시아 시장의 상장  및  캠페인  처리  분야에서  기 술 및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더 잘 알려져 있다. Payago는 인도네시아의 암호화폐 생태계를 위한 플랫폼으로 저축, 투자, 기존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연계할 수 있는 대출 시스템과 같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 체결에 인도네시아에서 Mr. Taufik Ganesha와 Mr. Raine Renaldi가  각 회사 대표로 직접 참석하였다. Mr. Taufik Ganesha는 PT. Bisa Galata Teknologi사와 PAYAGO  Fintech사의  사장이며, Mr. Raine Renaldi는 현재 ID-OPENTECH 그룹의 회장으로 2018년 인도네시아의 고위  은행  및  금융 기관과 함께 KSDI(Koperasi Syariah Digital Indonesia)를 공동 설립했을 정도로  정제계에  폭  넓은 활동을 한다고 한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세계 인구 4위의 국가로 암호화폐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현재 13개 암호화폐 거래소가 인도네시아 정부 승인 하에 운영 중에 있다. 그 중 두 곳의 거래소가 인도네시아 대표 거래소로 인정받고 있는데, INDODAX가 실질적인 인도네시아 제 1위 암호화폐 거래소로 여겨지고 있다고 한다. 인도네시아 암호화폐 거래자는 20~30대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청년층 대상으로 암호화폐가 미래에 발전 가능성이 높은 디지털 자산으로 인식이 높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번 Business 계약 체결을 통해 삼성골드와 싱가포르의 GAT 재단은 인도네시아의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시장성과 제도권으로 편입되어  있어 리스크가 최소화된 시장 안정성에  기반을 두고 금 비즈니스 및  암호화폐에 정통한  현지 사업가들과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인도네시아  시장 진입 장벽을 최소화하였으며, 특히 싱가포르 GAT재단의 GAT 토큰은 현재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운영하는 중앙아시아 유일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우즈넥스에 상장되어 있으며, 이번 인도네시아 PAYAGO사와의 계약을 통해 INDODAX 거래소 상장이 추가적으로 실현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한다.

삼성골드는 한국에서 수십 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내 귀금속 제품에 대한 원활한 수급,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해온 귀금속 수출입 및 도·소매업 전문 기업이며, 삼성 골드의 수십 년 동안의 귀금속에 대한 전문성을 인도네시아 PAYAGO사가  크게  인정하여  Business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본 계약과 더불어 삼성골드는 인도네시아에 귀금속 쥬얼리 제품을 수출입 및 유통할 수 있는 신규 채널의 활로를 개척할 수 있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함께 Business 계약을 체결한 싱가포르의 GAT(Gold Apple Token) 재단의 금 비즈니스와 관련된 수익을 모델로 한 GAT 토큰은 국제 금 거래, 재생 에너지 분야 등과 연계하여 풍부한 상품 유동성을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금번 Business 계약 후속 조치로 최근 GAT재단은 국내 유일의 초고속 친환경 금 추출 신기술을 보유 하고 있는 블리츠투자개발 주식회사와 공동사업계약을 맺고, 현재 세계 최대의 무룬타우 금광 및 세계 굴지의 금광들을 보유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의 국가지질광물위원회와 MOU가 체결되어 있는 금 채굴 사업 진행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설명하였다.

특히, 이러한 친환경 초고속 추출 신기술을 통해 미국, 멕시코, 칠레, 기니, 호주, 필리핀 등 세계 최대 광산 개발 사업과 사철 및 비철금속 생산 추출 사업 계약이 되어 있는 블리츠투자개발과의 전략적 공동사업 계약은 GAT 토큰의 배당형 실물 자산 코인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해 줄 것이라는 전망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