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아너스자산운용, 플러스플랫폼과 STO 상품 등 기술개발 MOU 체결
상태바
아너스자산운용, 플러스플랫폼과 STO 상품 등 기술개발 MOU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2.16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아너스자산운용(대표이사 목진오)은 16일 LEMP+ 운용사인 플러스플랫폼(대표이사 소덕규)과 기업금융플랫폼 및 증권형 토큰(STO) 상품 관련 기술개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러스플랫폼은 22년 금융감독원에 온라인 대출성 상품 판매대리 중개 등록을 마치고 온라인 대출비교 플랫폼 앱인 LEMP+(램프플러스)를 출시했으며, 코스콤 인증을 받은 금리 및 한도비교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업계최초로 안심견적과 My Data결합 맞춤견적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핀테크 플랫폼 회사이다. 

아너스자산운용은 2016년 설립되어 공모주펀드 운용 및 부동산 PF대출, 투자자문 업무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가상자산거래소인 포블게이트와 증권형토큰(STO) 상품 개발 관련 업무협약을 맺는 등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운용사이다.

금번 기술개발 MOU를 통해 아너스자산운용은 플러스플랫폼이 추진하고 있는 비대면 기업금융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로 참여함으로써, 안정적으로 기업여신 실수요 기업을 발굴하고 관련 투자상품을 개발하여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정보의 비대칭으로 상대적으로 자금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하는 한편, 비대면 기업금융 서비스에 대한 투자자들의 시장수요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너스자산운용이 적극 추진하고 있는 증권형 토큰(STO) 상품 개발에 있어서 플러스플랫폼이 기 보유한 온라인 대출비교 플랫폼 운영 노하우 및 MyData결합 맞춤견적 관련 기술력 등을 활용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증권형토큰 시장에서 아너스자산운용이 상품 기획력 및 기술 안정성을 모두 보유한 운용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