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04 14:03 (월)

부산시, '사례로 배우는 ChatGPT 활용법' 강연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사례로 배우는 ChatGPT 활용법' 강연회 개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20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월 27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국내 인공지능 대표기업인 ㈜엘리스의 김재원 대표를 초청,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챗지피티(ChatGPT)에 대하여 ‘사례로 배우는 챗지피티(ChatGPT) 활용법’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챗지피티(ChatGPT)’는 미국 오픈에이아이(OpenAI)사가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로써, 2018년 GPT-1을 시작으로 2019년 GPT-2, 2020년 GPT-3을 출시하였고, 2022년 11월에 GPT-3의 대화형 버전인 챗지피티(ChatGPT)를 출시하며 세계 ‘생성형 인공지능’ 개발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표한 ‘인공지능 일상화 및 산업 고도화 계획’의 10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전국민의 인공지능 일상화’를 촉진하고, 최신 인공지능기술로 떠오르는 챗지피티(ChatGPT)에 대하여 관련 기업, 대학 등 시민을 대상으로 관련 기술의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이번 강연회를 마련했다.

강연은 ‘챗지피티(ChatGPT) 사례 발표 및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챗지피티(ChatGPT) 소개 △사례 위주의 사용 방법 설명 △국내외 동향 및 전망 등을 전문가의 풍부한 경험과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의 발표자인 ㈜엘리스그룹의 김재원 대표는 캐나다 워털루대, 베를린공과대학을 졸업하였고, 엔비디아(NVIDIA), 애플 등 해외 기업을 거쳐 2015년 카이스트 재학 중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엘리스그룹을 창업하여 다양한 기업과 협업하며 국내 인공지능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강연회를 통하여 인공지능이 시민의 일상 속으로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고, 인공지능 기술 활용이 보편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시는 인공지능 기술의 변화를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회는 부산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QR코드를 통하여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