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텐센트 클라우드, '웹3.0 개발' 위해 블록체인 기업들과 협력
상태바
텐센트 클라우드, '웹3.0 개발' 위해 블록체인 기업들과 협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2.23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텐센트 클라우드)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의 포슈 양(Poshu Yeung) 수석 부사장.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중국 인터넷 거대 기업인 텐센트(Tencent)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인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가 웹3 생태계의 적극적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회사와 다수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22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텐센트 클라우드는 보도자료를 통해 탈중앙화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업체인 앵커(Ankr)과 원격 프로시저 호출 노드를 위한 블록체인 API 서비스 시리즈를 공동 개발하기 위한 협력 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서비스는 텐센트 클라우드의 인프라에 배치되며 웹3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주류 블록체인에 대한 연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텐센트 클라우드는 웹3 애플리케이션의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아발란체(Avalanche), 스크롤(Scroll), 수이(Sui) 등 세 개 블록체인 기업과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텐센트 클라우드와 아발란체의 협력으로 개발자들은 효율적이고 빠른 노드 설정을 제공받게 된다. 스크롤과의 협력은 텐센트 클라우드의 인프라 범위의 도움으로 개발자가 스크롤에서 실용적인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비블록체인 기업에 대한 액세스 확장을 도모한다. 마지막으로 텐센트 클라우드와 수이의 협력은 개발자에게 클라우드 게임 개발 도구와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온체인 게임 경험을 개선한다. 

회사는 또한 웹3.0 개발자를 위한 텐센트 클라우드 메타버스 인어박스(Tencent Cloud Metaverse-in-a-Box)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광범위한 인프라, 고성능 제품, 즉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로우 코드 솔루션을 게임 및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에 완전히 통합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