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코인 가격 예측, 2만 4,000달러 붕괴? 금리 인상과 디커플링 가능할까
상태바
비트코인 가격 예측, 2만 4,000달러 붕괴? 금리 인상과 디커플링 가능할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24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1월에도 미국 기준 금리가 인상되면서 정책 발표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해서 흔들리고 있다. CPI 발표로 금리가 계속 인상될 가능성이 커지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현재의 예측 불가능 패턴을 극복할 확률은 어떻게 될까?

◆CPI 발표로 하락하는 비트코인
지난주 가상화폐 시장은 다소 혼란스러웠다. 시장 랠리 분위기가 진정되면서 가격 하락으로 한 주를 시작했으며 1월 초의 수익을 실현하는 투자자도 많았다. 하지만 수요일에 다시 시장이 살아나며 일부 알트코인의 경우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수요일 랠리는 길게 이어지지 않았다. 미국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월 대비 0.5% 오른 영향이 크다. 

전년 대비로는 6.4% 올랐으며 에너지와 음식료 가격은 제외한 근원 CPI도 전월대비 0.2% 전년대비 4% 상승했다. 

소비자물가지수는 1월에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높았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금리 하락은 아직 시기상조일 수 있다. 2022년 12월 CPI 와 미국 경제 성장률이 긍정적으로 발표되면서 그동안 투자자와 전문가들은 금리 인상 하락을 예측해왔다. 

하지만 당분간 미 연준이 금리를 인하할 확률은 없어보이며 가상화폐 시장 역시 이에 반응해 주요 코인 대부분이 일제히 하락하였다. 비트코인은 2만 5,000달러까지 잠깐 올랐다가 심리적 저항선을 극복하지 못하고 다시 주저앉은 모습이다. 

◆비트코인-증시의 상관관계 
CPI가 비트코인 단기 시세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친 상황에서 전문가들은 이제 비트코인의 장기 전망에 영향을 미칠 다른 지표를 분석하고 있다. 

그 중 한가지로 비트코인과 증시 사이의 강력한 상관관계가 있다. 시장 전문가이자 가상화폐 전문가인 마이클 반 데 포페(Michael van de Poppe)는 지난 주말 가상화폐와 주식시장 모두 조정기를 거치고 있다며 투자자에게 큰 기회라고 보았다. 

UTXO 매니지먼트(UTXO Management)의 수석 애널리스트 딜런 르클레어(Dylan LeClair)는 증시와 미국 국채에 관한 “위기” 신호가 포착된다며 가상화폐 시장에도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비트코인과 증시 사이 상관관계가 낮다고 생각하며 이는 가상화폐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고 평가했다. 

◆가상화폐 투자자도 인플레이션 상승을 걱정해야 할까?
지난 한 해 동안 가상화폐 투자자의 최대 고민거리는 인플레이션이었다. 미국 경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양적 완화 정책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상승이 문제로 떠올랐으며이는 코인 가격의 끝없는 하락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여러 가상화폐 기업의 파산과 내부 붕괴 역시 시장에 큰 영향을 주었다. 쓰리 애로우 캐피탈(Three Arrows Capital) 부터 FTX 거래소,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에 이르기까지 수십억 달러 기업들이 줄줄이 파산하며 투자자 심리에 악영향을 미쳤다. 

미 연준은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는 데 성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가상화폐 산업 역시 다시 한 번 비상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조정이 필요해보인다. 

시장의 변동성이 큰 가운데, 약세장과 상관없이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사전 판매 코인에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전 판매는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가 자금 조달을 위해 토큰을 시장가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절차로, 수익성과 위험 모두 높지만, 철저한 조사로 유망한 프로젝트만 선별해서 투자할 수 있다면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분야이다. 

◆파이트 아웃 Fight Out (FGHT)

파이트 아웃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로 피트니스 및 건강 산업을 혁신하고자 하는 새로운 형태의 무브투언 플랫폼이다. 파이트 아웃 앱은 사용자에게 운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도록 장려한다.

플랫폼은 가상 체육관과 메타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다른 동료와 교류하고 수준급 라이프스타일 컨텐츠를 누릴 수 있도록 한다. 전문 코치의 엘리트 마스터 클래스도 운영해 사용자의 운동 목표와 신체 능력에 따른 맞춤형 고품질 운동 강의를 제공한다. 

파이트 아웃 개발팀은 최근 사용자를 위한 5% 추천인 보너스 제도를 발표했다. 참여하고 싶은 사용자는 파이트 아웃 홈페이지에 가상화폐 지갑을 연결한 후 팝업창 하단의 ‘5% 추천인 링크(5% Referral Link)’를 누르면 된다. 이 링크를 공유해 해당 링크에서 판매가 발생하면, 추천인은 추가 토큰을 받게 된다. 

파이트 아웃은 네이티브 토큰 FGHT 의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투자금은 459만 달러를 넘는다. 3월 31일에 사전 판매가 종료되며 4월 5일에 중앙 코인 거래소(CEX)에 상장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