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포블-블록체인투데이, MOU 체결…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앞장"
상태바
포블-블록체인투데이, MOU 체결…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앞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2.24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블 “블록체인 시장 다양한 서비스 구축에 앞장설 것"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대표 안현준)이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전문 온오프라인 미디어 블록체인투데이(대표 정주필)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투데이는 블록체인·가상자산 관련 온라인 매체를 겸한 오프라인 전문 매거진으로, 현존하는 블록체인 관련 국내 매거진 중 가장 최장수를 기록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는 디지털 자산 종합컨설팅 기업 ㈜에이비비 산하 미디어 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국내의 전문 기자 및 해외 특파원을 통해 글로벌 업계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앞서 지난해 8월 포블은 블록체인투데이의 운영사인 ㈜에이비비와 가상자산 검증 절차 강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MOU를 한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이번 MOU는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작년보다 더 많은 분야에서 협업하여 신규 사업군을 모색하고 관련 활동 전개를 위함으로 NFT, 메타버스 등까지도 확대할 전망이다.

포블 안현준 대표는 ”블록체인 시장의 발전이라는 같은 방향성을 가진 블록체인투데이와의 두 번째 MOU를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당사의 가상자산 관련 기술과 인프라를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육성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들과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주필 대표는 "엑셀러레이팅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로 재탄생한 포블과 협력에 나서게 되어 기쁘다"라며 "지난해 MOU에 이어 양사가 협력할 수 있는 분야를 확장하여 국내 업계 투자자들에게 질적인 정보 제공과 건전한 업계 생태계 조성, 안전한 거래 환경을 도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블(FOBL)은 2019년 7월 8일 정식 오픈한 1세대 가상자산 거래소다. 포블은 상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의 엑셀러레이팅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유망 가상자산을 발굴하여 거래 환경을 지원한다. 최근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발맞춰 토큰 증권 상품 개발 등 신사업에 대한 시장 선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포블’로 서비스명을 리브랜딩한 것을 시작으로 대대적인 브랜드 혁신을 통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