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스테픈(GMT) 7일 동안 25% 하락… 더 나은 M2E 대안 코인은?
상태바
스테픈(GMT) 7일 동안 25% 하락… 더 나은 M2E 대안 코인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06 13: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무브투언 플랫폼 스테픈(STEPN, GMT)가 험난한 2월을 보냈다. $GMT 토큰 가격은 전월대비 30%나 하락하였다. 낙심한 투자자들은 오늘 고대하던 반등을 맞이해 $GMT가 24시간 전 대비 6% 올라 현재 $0.41에 거래되고 있다. 급락하는 $GMT 토큰의 차트는 와해되기 직전에 $0.35에서 지지선을 찾은 모습이다. 
 

한 달 동안 46.5%나 후퇴한 이후 17% 반등하면서 $GMT 투자자들은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다. 스테픈은 지난 1월 26일 $0.68 부근에서 저항에 부딪히며 현재의 가격까지 급격히 하락하며 200%에 달했던 신년 랠리의 끝을 맺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47로 GMT가 과매도 상태임을 보여준다. 이는 RSI가 1월 14일에 85까지 과열된 후 한 달 동안 가라앉은 결과이다. 

◆위태로운 $GMT 차트에서 저항선 형성한 스테픈의 이동평균선
MACD는 -0.0020로 하락 다이버전스를 보여주면서 더욱 걱정스러운 모습이다. 이러한 지표는 2월 첫째 주에 가격대가 20일 이동평균선 및 200일 이동평균선 밑으로 미끄러졌던 $GMT의 불안정한 기술적 위치를 반영한다. 이러한 이동평균선은 이제 단기적 저항선의 역할을 하며 상승 움직임을 저해하고 있다. 스테픈 코인이 다시 이동평균선 위로 회복하지 못한다면 암울한 상황이 발생할 위험성이 존재한다. 

$GMT가 처한 여러 곤경으로 투자자들은 상승 목표가를 보수적으로 잡고 있다. 스테픈 코인은 현재 단기 저항선 $0.50를 목표가로 잡고 있으며 현재 시장가 기준 20.5% 높은 가격대이다. 스테픈의 향후 하락 위험성이 더욱 큰 상태이며 $GMT의 불안정한 기술적 상황은 붕괴의 위험에 취약한 상태임을 알려준다. 
 

하락 추세가 계속될 경우 $GMT가 다음 지지선인 $0.25까지 내려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는 잠재적으로 40$%의 하락을 의미한다. 결론적으로 $GMT의 위험보상비율은 0.5가 되어 위험성이 매우 높은 부적절한 진입가라고 할 수 있다. 

◆투자자의 관심을 사로잡은 최신 무브투언 크립토
$GMT가 상승 추세로 전환하지 못하면서 한때 유망했던 프로젝트에서 자금이 빠져나가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브투언 분야 전체가 외면받고 있는 것은 아니며, 무브투언 시장은 헬스 및 피트니스에 게임화 요소를 적용해 큰 잠재력을 가진다. 최근 한 M2E 프로젝트가 사전 판매에서 500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2023년 최고의 무브투언 프로젝트로의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파이트 아웃으로 궁극의 파이터가 되다
파이트 아웃(Fight Out, $FGHT)은 사전 판매에서 단기간에 500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2023년 최대 사전 판매 코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가상화폐 시장에서 무브투언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파이트 아웃은 스테픈이 랠리에 실패한 상황 속에서 새로운 M2E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파이트 아웃은 인상적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모든 종류의 운동 활동을 추적하고 보상을 지급하며 사용자가 궁극의 파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정을 함께한다. 스마트폰에 내재된 관성력 측정 유닛을 창의적으로 사용하여 파이트 아웃은 펀칭백을 때리거나 웨이트트레이닝할 때, 심지어는 클럽에서 춤출 때까지 모든 신체 활동을 추적한다. 이러한 측정 기술은 다시 플레이투언 생태계에 적용되어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와 혈기왕성한 챌린지에 도전하고, 게임, 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영혼과 일체인’ NFT 아바타로 활동한다. NFT는 사용자의 영혼과 일체이기 때문에 판매할 수 없으며 사용자의 운동 성과를 반영하여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파이트 아웃은 그동안 고가의 운동화 NFT를 구매해야 하는 등 높은 진입 장벽으로 사용이 제한되었던 무브투언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준다. 파이트 아웃의 NFT 아바타는 사용자가 초기 비용 없이 곧바로 운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여 창출하는 모든 수익이 초기 투자금이 아닌 오로지 성과에 의해 결정되도록 한다. NFT 아바타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고된 운동과 성과를 보여주는 디지털 분신이 된다. 아바타의 신체 능력과 특성은 사용자가 현실 세계에서 집과 체육관에서 운동하며 쌓은 성과에 따라 함께 성장한다. 

◆$FGHT 구동 방식
사용자는 운동 과제에 대한 보상으로 $REPS 토큰을 받을 수 있으며 토큰은 다시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 $FGHT로 환원 가능하다. $FGHT은 축적하거나 거래할 수 있으며 파이트 아웃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양한 NFT 굿즈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은 게임화를 사용하여 운동 부족이라는 고질적 문제를 겪는 현대인에게 피트니스 혁신을 제공하며, 심리적 동기부여 기제를 사용해 운동에 오랜 기간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파이트 아웃은 커뮤니티 생태계도 함께 발전시켜 큰 보상이 따르는 대회를 개최해 $REPS를 획득할 사회적 공간도 제공한다. 

◆UFC 300 앞두고 엘리트 파이터와 제휴한 파이트 아웃

UFC 300이 다가오고 있으며 파이트 아웃은 $FGHT 토큰을 사용한 베팅 서비스를 곧 출시해 이벤트를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소문에 따르면 파이트 아웃은 가장 정확한 베팅 예측에 100만 달러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고 한다. 격투기 운동계 유명 인사들도 야심찬 웹 3 프로젝트 지지에 나섰다. 아만다 리바스와 타일라 산토스 등의 UFC 파이터는 프로젝트의 앰배서더로 이미 합류했으며 3월에 추가 앰배서더가 발표될 예정이다. 

앰배서더는 MMA에서 그치지 않으며 복싱 챔피언 사바나 마샬도 앰배서더로 참여해 앰배서더 챌린지와 대회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파이트 아웃 사용자는 앰배서더 주최 챌린지에 참여하거나 근력, 컨디셔닝, 유산소, 가동성, 운동 테크닉 등에 집중하는 온디멘드 영상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는 엘리트 선수와 직접 아바타 배틀에 참여할 기회도 있다. 훈련하여 히어로를 이길 수 있겠는가? 

◆파이트 아웃 추천 프로그램
파이트 아웃 개발팀은 최근 수익성 높은 추천 링크 프로그램을 발표하였다. 사용자는 공유 링크를 통해 발생한 투자액에 대해 5%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참여하기 위해서 사용자는 파이트 아웃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상화폐 지갑을 연결한 후 5% 추천 링크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생성된 고유 링크를 소셜 미디어와 친구, 가족에게 공유하면 이제 수수료를 받을 모든 준비가 끝났다. 누군가 해당 링크로 $FGHT 토큰을 구매하면 추천인은 투자금액의 5%를 수수료로 받게 된다. 

◆파이트 아웃 500만 달러 사전 판매 달성, CEX 상장 준비 완료
크립토 커뮤니티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파이트 아웃 사전 판매는 500만 달러를 돌파하였다. 파이트 아웃은 3월 31일 사전 판매가 종료되기까지 일주일씩 미니 사전 판매 단계를 진행하며 현재 토큰 가격은 $0.02610이며 거래소 상장 가격은 $0.0333이다. 현재까지 파이트 아웃은 엘뱅크, 엑스티닷컴, 비케이엑스, 체인질리 프로, 비트포렉스, 디지파이넥스와 유니스왑 같은 일곱 개의 가상화폐 거래소와 상장 계약을 체결하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