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이번 주 주목해야 할 2가지 암호화폐 뉴스
상태바
이번 주 주목해야 할 2가지 암호화폐 뉴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3.06 16: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5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더블록은 업계에서 이번 주에 주목해야 할 두 가지 주요 사항으로 실버게이트 공매도와 미국 SEC의 바이낸스 US 규제 관련 부분을 꼽았다.

앞서 공매도자들이 암호화폐 은행 실버게이트(Silvergate)에서 상당 부분의 자금을 빼내기 위해 몰려들면서 뱅크런 위기 우려가 나온 바 있다. 마크 코호데스(Marc Cohodes)는 이 은행이 일주일 안에 사라질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이러한 우려로 실버게이트는 힘든 한 주를 보낼 가능성이 크다. 

실버게이트는 최근 FTX 및 알라메다 리서치(Alameda Research)와의 관계 때문에 뭇매를 맞고 있다. 무디스(Moody's)가 장기 발행자 등급을 강등한 직후, 이 기관은 지난 3일 주요 송금 플랫폼 중 하나인 실버게이트 거래소 네트워크(Silvergate Exchange Network)를 폐쇄했다. 게다가 주가는 지난 6개월 동안 약 95% 하락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암호화폐 기업들은 다른 대안을 찾으려고 고민하고 있으며 스위스 은행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실버게이트와 함께 보이저디지털 청문회에서 나온 미국 SEC의 바이낸스 US 규제 부분을 주시해야 한다고 더블록은 언급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3일 한 변호사는 보이저 디지털(Voyager Digital) 파산 청문회에서 "증권거래위원회는 바이낸스 US(Binance.US)가 미국에서 미등록 증권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여긴다"고 말했다. 

이 의견은 SEC가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과 스테이킹 서비스에 대해 합의하고 암호화폐 관리 규칙을 더 엄격하게 적용하라고 제안한 것을 비롯해 암호화폐 집행 활동을 강화하면서 나왔다. 바이낸스 및 바이낸스 US의 대표는 이에 대한 즉답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